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인하대, 'I-RISE With-i 페스티벌' ... '미래 역량 소통'

국제뉴스
원문보기
[이병훈 기자]
(인천=국제뉴스) 이병훈 기자 = 인하대 인하 위드아이 청소년 진로지원센터는 오는 31일 60주년기념관에서 'I-RISE With-i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중고교·대학 연계 지역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이번 행사는 인하대가 추진해 온 'I-RISE 미래인재 양성 프로그램'의 주요 성과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청소년들에게 자기주도적인 진로 설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3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미래 산업과 진로 설계에 관심 있는 인천 시민이라면 누구나 관람·체험할 수 있다.

페스티벌에는 참여자들이 직접 미래 산업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부스'가 운영된다. 인하대 대학(원)생 멘토가 주도해 운영하는 10여개 부스에선 미래인재 양성 SW 프로젝트 결과물 시연, 로봇·환경·바이오·첨단산업 등 미래산업 대학진로캠프 연계 체험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인천 늘봄학교 대학 연계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17여개의 체험 부스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인하대 늘봄학교 강사와 지역 내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이 협력해 운영한다.

직접 코딩이나 디지털 기술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해 청소년들에게 공학적 흥미를 유발하고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뿐 아니라 중장년과 시니어 계층까지 아우르는 행사도 기획됐다. 'in 스마트시티 디지털교육'에 참여한 시니어 수강생들의 생생한 학습 경험이 담긴 소감문이 전시될 예정이다.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며 느낀 성취감을 공유해 지역사회 내 미래역량 교육에 대한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서다.

인하대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은 우리 학생들이 지역 미래인재로 성장해 가는 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인천 지역 청소년들이 급변하는 미래 산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대학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