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엑스오비스, 싱가포르에 K-POP·AI 결합 ‘넥스트 아이돌’ 개관

서울경제TV 박수열 기자 psy@sedaily.com
원문보기
[사진=엑스오비스]

[사진=엑스오비스]


[서울경제TV=박수열기자] 신기술융합 콘텐츠 기업 엑스오비스는 전시 크리에이티브 기업 미디어앤아트와 협력해 싱가포르에 K-POP 체험형 실감 전시관 ‘넥스트 아이돌(Next Idol)’을 개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전 세계적으로 팬덤을 보유한 K-POP 콘텐츠에 엑스오비스의 AI 솔루션을 접목해 관객이 직접 콘텐츠를 완성해가는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꾸며졌다.

싱가포르 현지에 문을 연 ‘넥스트 아이돌’은 엑스오비스의 AI 기반 실감 전시 기획력과 ‘그라운드시소’ 브랜드를 운영하는 미디어앤아트의 전시 운영 노하우가 결합된 결과물이다. 양사는 단순 관람 형태를 넘어 관객의 참여와 움직임에 실시간으로 반응하는 지능형 공간을 구현했다. 관람객은 AI가 가이드하는 여정을 따라가며 실제 K-POP 스타의 활동을 간접 체험하는 초실감형 인터랙티브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인공지능 디지털 휴먼 기술을 활용해 관람객의 반응을 이끌어내고, 복합적인 기술을 공간의 감성적 요소로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근 정보통신기술 트렌드인 ‘인간 중심의 AI(Human-Centric AI)’를 상업 전시 현장에 구현했다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엑스오비스는 이번 싱가포르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AI를 결합한 전시 공간 기획을 지속하며 글로벌 실감 콘텐츠 시장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엑스오비스는 그간 국립중앙박물관 실감콘텐츠 제작 등 공공 분야(B2G)에서 기술력을 쌓아왔으며, 최근 ‘뮤지엄엑스 속초’와 ‘아이아이 연남’ 등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소비자 대상(B2C) 솔루션 분야로 영역을 확장해 왔다. 회사는 이번 해외 진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인하고 기술과 감성이 융합된 공간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엑스오비스는 AI와 로보틱스를 결합한 신기술융합콘텐츠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미디어앤아트는 <요시고 사진전> 등 30여 차례의 대형 전시를 제작하며 국내 전시 산업을 이끌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기업이다.
/psy@sedaily.com

박수열 기자 p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서울경제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