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검색 후 구매로 즉시 연결…GS25 "'액셔너블 컨슈머' 확산"

뉴스1 김명신 기자
원문보기

지난해 우리동네GS 앱 검색 조회 수 24.3%, 재고 조회 수 71.1% 증가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 제공)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GS25는 '우리동네GS' 앱과 통합 멤버십 'GS ALL'을 기반으로 지난해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격 비교를 넘어 검색-가입-구매로 즉각 연결되는 실행 중심의 '액셔너블 컨슈머'(Actionable Consumer)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23일 밝혔다.

GS25는 액셔너블 컨슈머의 행동 특성을 구매를 전제로 한 적극적 정보 탐색과 혜택에 즉각 반응하는 실행형 구매로 분석했다.

2025년 기준 우리동네GS 앱 주요 기능 이용 현황을 살펴보면, 검색 조회 수는 2024년 대비 24.3%, 재고 조회 수는 71.1% 증가했다. 이러한 이용증가와 함께 앱 내 체류 시간과 콘텐츠 소비도 확대되며, 우리동네GS앱 MAU는 4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직접 검색하고 재고가 있는 점포를 확인한 뒤 방문하는 등, 구매를 전제로 한 '검증형 탐색'이 일상화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정보 탐색 행동은 멤버십 가입과 실제 구매로 자연스럽게 이어졌다. '데이지에일' 사전예약 기간 동안, 와인25플러스 신규 가입자 수는 평소 대비 500% 이상 증가했다. 입-사전예약-픽업으로 이어지는 앱 기반 O4O 소비의 대표 사례로, 정식 출시 이후에도 재고 조회 기능을 활용해 해당 상품을 검색한 고객 수가 10만 명을 넘어서며, 정보 인지가 곧바로 행동으로 연결되는 소비 패턴이 확인됐다.

'흑백요리사 시즌2' 에피소드 연계 상품 '당근김밥'은 사전예약 시작 직후 빠르게 완판됐으며,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협업 굿즈 역시 출시 15분 만에 전량 소진됐다. 세미 팝업 형태로 운영한 전용 굿즈 역시 총 3만 개가 완판되는 성과를 거뒀다.


GS25는 2026년을 맞아 액셔너블 컨슈머 트렌드에 대응한 통합 마케팅 전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픽업, 사전예약, 재고 조회 등 앱 기반 서비스 고도화는 물론, 차별화 상품과 IP 협업, 참여형 혜택을 결합해 탐색–가입–구매로 이어지는 경험을 중심으로 편의점 O4O 소비 경험의 기준을 만들어갈 방침이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GS25는 MAU 400만 및 구독자 200만 시대를 연 강력한 O4O 앱 및 SNS 마케팅 플랫폼과 3000만 명에 이르는 멤버십을 중심으로 고객 수 증대를 넘어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고객 데이터 확보에 집중하는 마케팅 고도화를 통해 소비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il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