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국립창원대, ‘COSS DAY’ 포럼 개최

메트로신문사 이도식
원문보기

국립창원대학교는 지난 20일 'COSS DAY' 포럼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학생 성장을 위한 상담 생태계 구축: 교육·심리·취업을 연결하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상담 관련 교원·전문가, 관내 고등학교 입시 상담 교사 및 유관 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국립창원대 COSS 1층 송원홀에서 진행된 포럼은 박민원 총장의 개회사와 최충경 회장의 축사로 시작됐다.

오용준 총장은 '대학의 미래, 상담 생태계에서 길을 찾다'를 주제로 기조 발제를 진행했다. 이어 김혜정 교육혁신처장이 'AI 시대, 학생주도 진로 설계와 학습상담 혁신 : 대학과 지역의 역할', 양순경 초빙교수가 '학생 맞춤형 마음건강 증진 : 진단, 개입, 환류에 기초한 자율전공학부 맞춤형 진로 지원을 중심으로', 김정수 수석이 '취업을 연결하다. 두산에너빌리티를 중심으로'를 발제했다.

참석자들은 학업 상담, 심리 상담, 진로·취업 상담을 하나로 연계한 원스톱 학생 상담 지원 통합 플랫폼(COSS) 구축 사례를 공유하고 앞으로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종합토론에서는 이철균 학생지원처장, 배성윤 학생복지처장, 양난미 교수가 패널로 참여해 학생 성장을 위한 상담 생태계 구축 방안과 발전 방향에 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진병진 학생처장은 "이번 포럼은 학생의 학업, 정서, 진로, 취업 상담을 연계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의 필요성과 발전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대학과 지역 사회, 산업체가 함께 협력해 학생 성장 지원 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