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김연아 “어릴 때부터 노출 많아 방송 출연 부담돼”

세계일보
원문보기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 화면 캡처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 화면 캡처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가 은퇴 후 방송에 출연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전했다.

22일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에는 김연아가 게스트로 출연한 영상이 공개됐다.

김연경의 유튜브 콘텐츠 '겉바속톡'에 피겨 황제 김연아가 출연해 두 황제의 만남이 성사됐다. 이날 김연경은 "원래 방송이나 유튜브에 잘 안 나오시지 않냐. 어떻게 출연하게 된 거냐"며 궁금해했다.

김연아는 "어렸을 때부터 노출이 워낙 많다 보니까 부담이 된 것 같다. 그 이후로는 방송 출연을 거의 하지 않았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선배님께서 직접 연락을 주셔서 이건 나가는 게 예의라고 생각했다"며 " 워낙 재밌게 하시니까 '이번에는 재밌을 것 같지?'라는 기대도 생겼다"고 전했다.

김연경이 "소속사에서 출연을 반대하지 않았냐"고 묻자 김연아는 "워낙 방송을 안 하니까 당연히 안 할 거라고 생각하고 전달한 것 같다. 보시는 분들이 뜬금없다고 느끼실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인끼리 이렇게 깊이 있는 토크를 방송에서 한 적은 거의 없지 않냐. 그래서 뭔가 다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출연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김연아는 은퇴 후 일상과 건강 관리에 대해서도 털어놨다. 그는 "운동에 대한 걱정과 근심이 많아서 쉬는 것도 편하지 않았다. 은퇴 후에는 편안하게 쉴 수 있다는 게 너무 좋다"고 웃었다.

또 전혀 운동을 하지 않는다며 "건강을 위해 해야 한다고 생각은 하지만, 몸이 따라주지 않는다"고 말해 김연경을 놀라게 했다.


김연경이 "관리는 어떻게 하냐"고 묻자 김연아는 "지금 하는 일이 드러나는 일이다 보니까 어쩔 수 없이 관리는 하긴 하지만 대부분 식단으로 조절한다. 다행히 찌는 체질은 아니다"고 답해 부러움을 샀다.

이에 김연경은 은퇴 후 야식과 술을 즐겼다며 "먹고 싶은 거, 이때까지 못 마셨던 걸 다 먹었다. 그리고 건강 검진을 했더니 고지혈증도 생기고, 간 수치도 올라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요즘 다시 관리하고 있고, 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운동을 안 하면 몸이 찌뿌둥한 느낌이 든다"고 덧붙였다.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2. 2이상호 스노보드 4위
    이상호 스노보드 4위
  3. 3이해찬 위독
    이해찬 위독
  4. 4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5. 5돈바스 철수 협상
    돈바스 철수 협상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