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날씨] 대구/경북, 한파, 강풍, 풍랑 등 삼중고· · ·산지 도로 빙판길

국제뉴스
원문보기
[김진태 기자]

(안동/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기상청은 "당분간 대구시와 경상북도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10℃ 안팎을 보이겠고, 바람도 강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다"고 예보했다.

특히, 당분간 한파특보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으니, 낮은 기온으로 인한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라며, 한파영향예보와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아울러, 대구시와 경상북도는 오늘(23일) 아침최저기온은 -16~-6℃, 낮최고기온은 -1~5℃가 되겠다. 또, 내일(24일) 아침최저기온은 -13~-3℃, 낮최고기온은 -3~3℃가 되겠다.

이 밖에도, 북쪽에서 내려오는 찬 공기의 영향으로, 대구, 경북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당분간 대구, 경북내륙은 아침 기온이 -10℃ 이하, 경북동해안은 -10~-5℃가 되겠다.

또, 건조특보가 발효된 대구, 경북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야외 활동(산행, 캠핑 등) 시 화기 사용 등 불씨 관리, 쓰레기 소각 금지 등 산불 및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이와 함께, 내일(24일) 새벽(00~06시)에 경북서부내륙 1cm 미만의 눈이 내리겠으며, 대구와 그 밖의 경북내륙에는 곳에 따라 0.1cm 미만의 눈이 날리겠다.


한편, 강풍특보가 발효된 경북북부동해안은 오늘(23일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안팎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한편, 풍랑특보가 발표된 경북북부앞바다는 당분간 바람이 30~60km/h(9~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 및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