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밀라노 패럴림픽 출전 선수들 '최종 담금질'…제23회 전국장애인동계체전 27일 개막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에서 주관하는 제23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이하 동계체전)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 간 강원특별자치도 일원에서 개최된다.

2024년 3월 대한장애인체육회, 강원특별자치도, 도의회, 도교육청은 2025년부터 5년 동안 동계체전 전 종목을 강원특별자치도 내에서 개최하기로 협약을 맺었다.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대회로 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대회운영이 기대된다.



이번 동계체전에는 총 7개 종목(알파인스키, 스노보드, 크로스컨트리스키, 바이애슬론, 아이스하키, 컬링, 빙상(쇼트트랙))에 총 1127명(선수 486명, 임원 및 관계자 641명)이 참가한다.

아울러 3월 6일부터 15일까지 이탈리아에서 진행되는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패럴림픽에 출전 예정인 선수들이 모두 참가해, 패럴림픽을 향한 준비 과정의 성과를 점검하는 의미 있는 대회가 될 전망이다.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패럴림픽에 출전하는 세계랭킹 1위 혼성 휠체어컬링 믹스더블 국가대표 백혜진(42·경기), 이용석(41·경기)을 비롯해 알파인스키 활강 종목 세계랭킹 3위 최사라(22·서울) 등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참가한다.




또한 2025 FIS 파라 크로스컨트리 트로헤임 세계선수권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김윤지(19세, 서울)의 활약도 이번 대회를 통해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대회의 경기 일정과 결과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주요 경기의 경우 지상파(KBS) 및 대한장애인체육회 유튜브 채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대한장애인체육회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트남 럼 서기장 연임
    베트남 럼 서기장 연임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4. 4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5. 5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