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아파트 미리보기]창원 중심에 49층 주상복합… 519채 공급

동아일보 이새샘 기자
원문보기
GS건설 ‘창원자이 더 스카이’

옛 창원호텔, 초고층 주상복합으로… 편의-교육-교통 갖춘 중심 상권

“창원 도심 재정비의 핵심” 평가

천장고 2.4m… 최상층 스카이라운지
경남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에 들어서는 최고 49층 주상복합 ‘창원자이 더 스카이’. GS건설 제공

경남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에 들어서는 최고 49층 주상복합 ‘창원자이 더 스카이’. GS건설 제공


지난해 9월 이후로 꾸준히 집값 오름세가 계속되고 있는 경남 창원시에 초고층 주상복합 단지가 들어선다.

GS건설은 경남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 일원에 들어서는 ‘창원자이 더 스카이’를 2월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창원자이 더 스카이는 창원시 중심 상권의 상징이었던 옛 창원호텔 땅을 최고 49층 높이 주상복합단지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4개 동(지하 5층∼지상 최고 49층), 전용면적 84·106㎡ 총 519채 규모로 조성된다. 기부채납 10채(84㎡E 타입)를 제외한 509채가 일반분양 되며, 전용면적별로 전용 84㎡ 464채, 전용 106㎡ 45채다.


창원자이 더 스카이는 창원시 중심상권에 위치해 있는 만큼 인근에 이미 형성된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주거 여건이 우수하다는 평가가 나온다. 주변에는 롯데백화점, 이마트, 메가박스, 창원병원 등 다양한 쇼핑, 편의시설이 자리해 있다. 창원시청, 창원지방검찰청, 창원지방법원 등 관공서도 가깝다.

또 용지초, 웅남중, 창원중, 창원고, 창원중앙여고 등 여러 초·중·고교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도보권에 대상공원, 삼동공원, 올림픽공원, 중앙체육공원, 용지호수공원, 가음정근린공원 등 다양한 녹지시설이 자리해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창원국가산업단지 등 인근으로의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이라는 것도 강점이다.

교통환경도 좋은 편이다. 중앙대로, 창원대로, 원이대로를 통해 창원시 내외 이동이 편리하며, 인근에 위치한 KTX 창원중앙역을 통해서는 서울 및 수도권과 전국 주요 도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성산구 중앙동 일대는 창원을 대표하는 중심 상권 지역으로 현재 창원시가 추진하고 있는 도시 공간 재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시는 중앙동 일대에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를 추진해 이곳을 주거, 업무, 상업 등 여러 기능이 복합된 미래형 중심업무지구로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창원자이 더 스카이는 초고층이라는 강점을 살리기 위해 커튼월룩, 경관조명 등 특화 외관 설계를 적용한다. 가구별로는 4베이 4룸 구조(일부 타입 제외)로 설계하고 천장고를 2.4m로 높여 개방감과 통풍, 채광을 확보했다. 또 전체 가구에 3면 발코니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49층이라는 초고층에 어울리게 최상층에는 도시를 내려다볼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가 들어선다. 또 도서관, 게스트하우스, 파티룸, 피트니스 시설과 골프연습장 등도 커뮤니티 시설로 조성된다. 건물의 지상 1∼3층에는 쇼핑 및 식음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인데, 주거층에서 엘리베이터로 직통 연결돼 생활 편의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GS건설 관계자는 “창원자이 더 스카이는 창원시 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성산구에서 초고층으로 조성되는 신축 단지”라며 “창원의 과거와 미래를 잇는 상징적인 입지에 자이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더해 앞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입주는 2030년 상반기(1∼6월)로 예정돼 있다.

이새샘 기자 iamsam@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