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다이슨, AI 로봇청소기 공개…물청소기·공기청정기도 선봬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양정민 기자] 다이슨이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차세대 로봇청소기를 공개하며 중국 기업 중심의 로봇청소기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다이슨코리아는 22일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에 조성한 팝업 스토어 '더 넥스트 홈 랩'에서 미디어 행사를 열고 신제품 3종을 공개했다.

스팟앤스크럽 AI 로봇청소기는 AI 기술로 젖은 액체나 마른 이물질을 식별하고 진공 및 물청소를 모두 지원하는 다이슨의 차세대 로봇 청소기다. 기기에 탑재된 24개의 센서와 고속 듀얼 레이저 라이다가 초당 7회 주변을 스캔하며 충돌을 방지하고 청소할 필요가 없는 장애물은 피한다.


네이슨 로슨 맥클린 다이슨 홈 RDD 소프트웨어 팀 시니어 디자인 매니저는 "첨단 AI 기술로 다양한 얼룩과 액체 유형을 식별하고 최대 15차례 청소 과정을 반복하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국내 소비자들이 우려하는 보안 문제에 대해서는 "로봇청소기로 수집한 정보는 장비와 앱으로만 공유되며, 그 어디로도 공유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물청소기 클린앤워시 하이진도 함께 공개됐다. 네이슨 매니저는 "다이슨이 28개국 2만3000여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한국은 청소 시간 중 물청소 비중이 36%로 글로벌 평균 29%보다 높았다"며 "더 위생적이고 간편한 물청소 방식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클린앤워시 하이진은 필터가 없는 구조로 오수와 이물질이 기기 내부를 오염시키지 않도록 설계됐으며, 사용 후 자동으로 세척과 건조가 이뤄져 위생 관리 부담을 줄였다.

공기청정기 허쉬젯 컴팩트는 저소음이 특징이다. 톰 비숍 다이슨 홈 디자인 & 개발 엔지니어는 "별 모양의 허쉬젯 노즐이 공기청정기 작동 시 발생하는 소음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며 "최소 19dB 수준의 소음으로 작동하며 컴팩트한 크기에도 실내 전체를 빠르게 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다이슨은 2월 1일까지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국내 소비자와의 접점을 높이고 국내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운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ER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김민석 총리 미국 방문
    김민석 총리 미국 방문
  3. 3트럼프 그린란드 접근권
    트럼프 그린란드 접근권
  4. 4이강인 아틀레티코 이적
    이강인 아틀레티코 이적
  5. 5이해인 쇼트프로그램
    이해인 쇼트프로그램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