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은 22일 광주시교육청교육연수원 중강당에서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등 대상으로 ‘2026학년도 광주유아교육 운영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 |
광주시교육청은 22일 광주시교육청교육연수원 중강당에서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등 대상으로 '2026학년도 광주유아교육 운영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광주 전남=팍스경제TV] 광주시교육청은 22일 광주시교육청교육연수원 중강당에서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등 3백여 명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광주유아교육 운영계획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2026학년도 광주유아교육의 기본방향과 5대 주요 시책을 안내하고, 변화되는 정책과 지원사업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주요 내용은 △유아 심리‧정서 상담 지원 증대, △사립유치원 학부모부담 경비 지원, △사립유치원 교원기본급 보조금 및 학급운영비 지원금 인상 등입니다.
또한 유·초 이음교육 전면 확대에 따라 지원을 강화하고, 다양한 형태의 돌봄을 연중 운영하여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한편 저출생과 유보통합이라는 큰 변화 속에서도 내실 있는 유치원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교육공동체의 협력이 중요하다는 점도 강조했습니다.
이정선 교육감은 "우리 시대가 대전환 시기를 맞이하고 있는 만큼 현장과 소통하여 유아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