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벤츠 코리아 “전국 어디서나 같은 가격”...판매 방식 확 바꾼다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디 올-뉴 CLA. 사진ㅣ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디 올-뉴 CLA. 사진ㅣ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스포츠서울 | 위수정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올해 국내 시장에 총 10종의 신차를 선보이고, 새로운 차량 판매 방식인 ‘리테일 오브 더 퓨처(Retail of the Future)’를 도입해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 기반의 ▲디 올-뉴 CLA ▲디 올-뉴 CLA 하이브리드 ▲디 올-뉴 일렉트릭 GLC ▲디 올-뉴 일렉트릭 GLB 등 4종의 신차를 출시하며 전동화 전환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최상위 차량과 SUV를 중심으로 6종의 부분변경 모델도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칼 벤츠가 세계 최초의 자동차를 발명한 지 140주년을 맞는 해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를 기념해 주요 신차와 최상위 모델을 중심으로 다양한 에디션 차량을 출시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디 올-뉴 일렉트릭 GLC. 사진ㅣ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디 올-뉴 일렉트릭 GLC. 사진ㅣ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지난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 럭셔리 세그먼트에서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SL 라인업을 새롭게 선보였고, 메르세데스-AMG는 GT 2세대, CLE 쿠페 및 카브리올레, SL 43, E 53 하이브리드 4MATIC+ 등을 출시하며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36% 성장했다. G-클래스는 3,289대가 판매되며 전년 대비 약 25% 증가해 연간 최대 판매 기록을 다시 썼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최상위 세그먼트에서 전년 대비 약 18% 증가한 판매량을 기록했다. 대표 베스트셀링 모델인 E-클래스는 2만8,731대가 판매되며 수입차 내연기관 부문 1위를 차지했고, GLC 역시 9,333대로 역대 최대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

디 올-뉴 일렉트릭 GLB. 사진ㅣ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디 올-뉴 일렉트릭 GLB. 사진ㅣ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올해 상반기부터는 새로운 판매 방식인 ‘리테일 오브 더 퓨처’를 본격 도입한다. 기존 딜러사별로 상이했던 재고와 가격 구조를 통합해, 고객이 전국 어디서든 동일한 조건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다. 중앙 집중식 판매와 가격 정책을 통해 고객은 가격 협상보다는 제품과 브랜드 경험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해당 방식은 이미 독일, 영국, 스웨덴 등 12개국에서 도입돼 고객 만족도와 가격 투명성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 확대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11년간 누적 575억 원을 기부해왔으며, 올해는 제13회 ‘기브앤 레이스’, ‘기브앤 드림’ 장학사업과 함께 기후행동 실천 프로그램 ‘그린플러스(GREEN+)’를 중심으로 환경 보호 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마티아스 바이틀 대표는 “지난해에도 메르세데스-벤츠에 변함없는 신뢰를 보내주신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올해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역사상 가장 큰 규모 신차 출시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리는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더불어 새로운 판매 방식을 도입해 고객분들께 차별화된 리테일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wsj0114@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트럼프 가자 평화위
    트럼프 가자 평화위
  3. 3조코비치 호주오픈 3회전
    조코비치 호주오픈 3회전
  4. 4대통령 피습 테러
    대통령 피습 테러
  5. 5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