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팍스경제TV 언론사 이미지

광주 광덕고, 재학생과 함께한 '제43회 졸업식'-'오소프', 모교에 창업 기념 조형물 기증

팍스경제TV
원문보기
광주 광덕중·고등학교(이하 광덕중·고)가 22일 본교 강당에서 졸업식을 개최했다._ 이정선 교육감이 22일 광덕고 SW 인재 양성 성과를 기리는 조형물 앞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 광덕중·고등학교(이하 광덕중·고)가 22일 본교 강당에서 졸업식을 개최했다._ 이정선 교육감이 22일 광덕고 SW 인재 양성 성과를 기리는 조형물 앞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 광덕중·고등학교(이하 광덕중·고)가 22일 본교 강당에서 졸업식을 개최했다._ 이정선 교육감이 22일 광덕고 SW 인재 양성 성과를 기리는 조형물 앞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광주 전남=팍스경제TV] 광주광역시 광덕중·고등학교(이하 광덕중·고)가 22일 본교 강당에서 졸업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졸업식은 학생회가 직접 기획하여 학교 구성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마련됐습니다.

졸업식은 광덕중·고 재학생·졸업생 및 교직원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회 사회로 진행됐습니다.

행사는 이정선 교육감의 축사를 시작으로 중·고등학교 졸업증서를 각각 수여했습니다.

이날 현장을 찾은 이정선 교육감은 새로운 세상을 향해 첫발을 내딛는 졸업생들의 앞날을 응원하며 따뜻한 격려를 전했습니다.

아울러 학생회에서 직접 기획한 밴드부와 합창부의 다채로운 축하 공연이 이어지며 선후배가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이 펼쳐졌습니다.


특히 광덕고 SW동아리 출신들이 설립한 '주식회사 오소프(대표 정민수, 36회 졸업)'의 창업 기념 조형물 제막식도 개최되어 SW 인재 양성의 결실을 확인하고 선후배 간 결속을 다졌습니다.

광덕고등학교 학생회장 이지민(2학년) 학생은 "우리 손으로 직접 준비한 행사로 선배들의 마지막 추억을 장식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졸업식 기획 경험을 발판 삼아 앞으로 예정된 학교의 다양한 행사들도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운영하는 자치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광덕고등학교 신춘식 교장은 "동아리 활동으로 시작해 세계 무대에서 실력을 입증한 제자들이 모교에 남긴 창업 기념 조형물은 광덕 교육이 지향하는 도전 정신의 결정체다"며 "졸업생 모두가 모교에서 키운 역량을 바탕으로 사회라는 더 큰 세상에서 당당하게 자신의 꿈을 펼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광덕고는 지난 2022년 전국 인문계 고등학교 최초로 세계로봇대회에서 수상한 성과를 바탕으로 SW·로봇 분야 인재를 꾸준히 배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아리 출신 졸업생들이 설립한 '주식회사 오소프'는 후배들을 위해 로봇 교육과 행사 기획을 지원하며, 학교와 기업이 함께 미래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선순환 모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김민석 총리 미국 방문
    김민석 총리 미국 방문
  3. 3트럼프 그린란드 접근권
    트럼프 그린란드 접근권
  4. 4이강인 아틀레티코 이적
    이강인 아틀레티코 이적
  5. 5이해인 쇼트프로그램
    이해인 쇼트프로그램

팍스경제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