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1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부산 그랜드조선호텔에서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에 참여한 창업기업들이 사업 수행 결과를 공유하고, 전문가 평가를 통해 성과를 점검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창업기업 간 교류를 촉진하고 향후 사업 고도화를 위한 전문 피드백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행사 첫날에는 예비창업패키지 참여기업 가운데 11개사가 과제 수행 성과를 발표했다. 발표에서는 사업 아이템 개발 배경, 사업비 집행의 적정성, 산출물 달성 여부, 향후 사업화 계획 등을 중심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참여 기업들은 AI 기반 헬스케어, 감염병 예측, 스마트팜, 안전관리 플랫폼, 에듀테크, 푸드테크, 친환경 식품 제조 등 다양한 기술 및 생활 밀착형 분야의 아이템을 선보였다.
이어 예비창업패키지 우수 졸업기업인 모빌리티랩의 사례를 중심으로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창업 과정에서의 경험과 정부 지원사업 활용 전략이 공유되며, 참가자들은 사업화 이후 단계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마지막에는 참여기업과 관계자 간 네트워킹이 진행돼 협업 가능성 모색과 정보 교류를 통해 창업 생태계 내 연계를 강화했다.
둘째 날에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인공지능 이해 및 활용, 프롬프트 기초, AI 에이전트 제작 사례 등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최신 AI 기술 동향과 사업 적용 방안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9년부터 예비창업패키지를 통해 현재까지 191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 멘토링, 교육, 성과 관리 등 전주기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1020041/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