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천안시, 화학사고 초동 대응 거점 구축…방재장비함 마련

더팩트
원문보기

제4산단·천흥·풍세산업단지 등 주요 거점 3곳 설치 완료

22일 천안시 제4일반산업단지에서 열린 '환경오염 저감 방재장비함' 제막식 현장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시

22일 천안시 제4일반산업단지에서 열린 '환경오염 저감 방재장비함' 제막식 현장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시


[더팩트ㅣ천안=정효기 기자] 충남 천안시가 화학사고 발생 시 신속한 초동 조치와 오염 확산 방지를 위한 '방재장비함 비치 사업'을 완료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천안시는 22일 제4일반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에서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조현수 기후에너지환경부 환경보건국장, 박봉균 화학물질안전원장, 강성구 환경책임보험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오염 저감 방재장비함' 제막식을 열었다.

이번 사업은 환경책임보험사업단이 1억 2000만 원을 전액 지원했으며, 천안시는 전국 243개 기초지자체 중 공모를 통해 선정된 5개 도시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다.

방재장비함은 화학물질 취급이 잦은 제4일반산업단지, 천흥일반산업단지, 풍세일반산업단지 등 주요 거점 3곳에 설치됐다. 내부에는 화학보호복, 전면형 방독면, 흡착재, 중화제 등 사고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18종 145점의 전문 방재 물품을 갖추고 있다.

시는 이번 장비함 비치로 기존 사후 복구 중심 대응에서 벗어나 사고 현장에서 누구나 신속하게 초동 조치를 할 수 있는 예방·대응 체계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사업을 통해 화학사고 등 환경오염 사고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든든한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화학물질 관리와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트럼프 가자 평화위
    트럼프 가자 평화위
  3. 3조코비치 호주오픈 3회전
    조코비치 호주오픈 3회전
  4. 4대통령 피습 테러
    대통령 피습 테러
  5. 5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