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주말까지 시베리아급 한파…내주 조금 오르지만 여전히 '냉장고'

더팩트
원문보기

24~25일 아침 최저기온 영하 18도까지 '뚝'
다음 주 기온 소폭 회복…평년보다는 낮아


22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24~25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내륙지역을 중심으로는 최저기온이 영하 10도에 못 미치는 강추위가 이어지겠다. /서예원 기자

22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24~25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내륙지역을 중심으로는 최저기온이 영하 10도에 못 미치는 강추위가 이어지겠다. /서예원 기자


[더팩트 | 김명주 기자] 주말인 25일까지 한파가 지속되겠다. 다음 주에도 북쪽에서 내려오는 찬 공기 영향으로 기온이 평년보다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22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24~25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내륙을 중심으로 최저기온 영하 10도에 못 미치는 강추위가 이어지겠다.

24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8도~영하 1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6도~7도가 되겠다. 오전까지 충남서해안, 전라서부에는 눈이 내릴 것으로 관측된다.

예상 적설량은 충남서해안, 전북서해안, 전남서부, 제주산지 1~3㎝, 충청내륙, 제주해안 1㎝ 안팎, 인천·경기남부, 강원남부내륙·산지, 전북내륙 1㎝ 미만 등이다.

25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8도~영하 2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5도~7도가 되겠다. 이후부터 기온이 일부 회복되지만 당분간 평년보다 기온이 낮을 것으로 보인다.

26~27일에는 기압골 영향으로 전국이 구름 많거나 흐리겠고 제주도는 오전 비 또는 눈이 내릴 전망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2도~0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1도~8도가 되겠다.


28~2월1일에는 고기압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서해상에서 발달한 구름대 영향으로 전라권과 제주도는 구름 많거나 대체로 흐릴 것으로 예상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2도~영하 1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2도~7도가 되겠다.

경상권과 동해안 중심으로는 당분간 건조특보가 지속되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지속된 한파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며 "동쪽 지역을 중심으로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 및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sil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경환 놀면 뭐하니
    허경환 놀면 뭐하니
  2. 2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레베카 레오
    레베카 레오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