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포항시, 올해 통합돌봄 활성화를 위한 읍면동장 및 담당자 교육 실시

국제뉴스
원문보기
[강동진 기자]
포항시는 지난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포항시 통합돌봄 활성화를 위한 업무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 = 포항시)

 포항시는 지난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포항시 통합돌봄 활성화를 위한 업무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 = 포항시)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시는 지난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읍면동장 및 돌봄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26년 포항시 통합돌봄 활성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3월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방자치단체가 수행해야 할 역할과 실질적인 준비사항을 공유하고 통합돌봄 정책의 핵심 실무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통합돌봄실 통합돌봄정책개발센터의 최재우 부연구원이 강사로 나서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의 정책 방향 지자체 및 읍·면·동의 현장 역할 대상자 발굴·연계·사례관리 중심의 실무 전략 등에 대해 심도 있게 강의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중심의 통합돌봄 실행 주체로서 읍·면·동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현장 맞춤형 돌봄 체계를 실질적으로 작동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역 내 다양한 복지 자원을 연계·활용하는 역량을 높여 지속 가능한 통합 돌봄 생태계 구축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김신 복지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읍·면·동 현장에서의 실천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주민에게 보다 질 높은 통합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앞으로도 관련 정책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지역 돌봄체계를 안정적으로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4. 4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5. 5이해찬 전 총리 위독
    이해찬 전 총리 위독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