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포인트경제 언론사 이미지

"시민의 눈으로, AI 기술로 포항의 매력 전한다"...제8기 소셜미디어기자단 출격

포인트경제
원문보기
[신현기 기자] [포인트경제] 경북 포항시가 시민의 생생한 목소리와 감각적인 영상으로 지역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릴 '디지털 홍보 대사'를 맞이했다.

포항시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8기 포항시 소셜미디어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포항시청(포인트경제)

포항시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8기 포항시 소셜미디어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포항시청(포인트경제)


포항시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8기 포항시 소셜미디어기자단'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의 서막을 알렸다.

이번에 위촉된 제8기 기자단은 뉴미디어 활용 능력을 갖춘 시민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포항의 주요 정책, 관광 명소, 축제 현장을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해 △블로그 포스팅 △감성 사진 △숏폼(Short-form) 영상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특히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시민의 시각에서 느낀 포항의 일상을 창의적이고 전문성 있게 담아내어 전국적인 공감대를 형성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올해 발대식에서 가장 주목받은 부분은 'AI 활용 콘텐츠 제작 교육'이었다. 시는 급변하는 SNS 트렌드에 발맞춰 기자단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고품질의 홍보 이미지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의 교육을 진행했다.

참가한 한 기자단원은 "평소 관심 있던 AI 기술을 포항시 홍보 콘텐츠에 어떻게 접목할 수 있을지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포항시는 기자단이 자부심을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책을 마련했다.

서재원 정무특보는 "SNS가 시정 홍보의 핵심 수단이 된 만큼 기자단의 감각적인 콘텐츠가 포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최우석 대변인은 "시민과 소통하는 SNS 환경을 만들기 위해 기자단을 적극 활용하고, 이들이 원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전문 교육과 주요 관광지 팸투어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4. 4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5. 5이해찬 전 총리 위독
    이해찬 전 총리 위독

포인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