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뉴시스] 송종욱 기자 = 포항시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8기 소셜 미디어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발대식 후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포항시 제공) 2026.01.22. photo@newsis.com |
[포항=뉴시스]송종욱 기자 = 포항시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8기 소셜 미디어 기자 40명을 위촉하는 발대식'을 개최했다.
소셜 미디어 기자는 시민의 시각에서 포항의 정책과 명소, 주요 행사 등을 취재, 콘텐츠로 제작해 블로그·사진·숏폼(Short-form) 부문에서 활동한다.
기자들은 뉴미디어 활용 역량을 갖춘 시민으로 창의적이고 전문성 있는 콘텐츠 제작 활동으로 포항의 매력을 전국에 알린다.
발대식은 기자들의 본격적인 활동을 알리고 효과적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포항=뉴시스] 송종욱 기자 = 포항시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8기 소셜 미디어 기자단 발대식'에서 서재원 시 정무특보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제공) 2026.01.22. photo@newsis.com |
위촉장과 기자증 수여를 시작으로 최근 SNS 트렌드와 플랫폼 활용 노하우를 공유하고, 향후 활동 방향을 논의했다.
특히 올해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홍보 이미지·영상 제작 교육과 실습을 함께 진행해 참가자의 호응을 얻었다.
서재원 시 정무특보는 "SNS가 중요한 홍보 수단으로 자리 잡아 소셜 미디어 기자의 역할이 더 중요해졌다"며 "창의적·감각적인 콘텐츠로 포항의 소식과 매력을 널리 알려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시민 공감과 소통 중심의 SNS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 기자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기자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정기 교육과 팸 투어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jw@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