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트럼프 밈코인 열기 어디로…"1년새 94% 폭락"

연합뉴스 문관현
원문보기
'오피셜 트럼프 밈' 홈페이지[Official Trump Meme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오피셜 트럼프 밈' 홈페이지
[Official Trump Meme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문관현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밈코인 가격이 1년 전 고점 대비 90% 이상 폭락했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가상화폐 분석 업체 코인마켓캡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월 트럼프 대통령의 취임식을 앞두고 출시된 '트럼프 코인'($TRUMP) 가격은 1.20달러에서 한때 75.35달러까지 치솟았지만, 현재 4.8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고 FT는 전했다. 최고가 대비 94% 하락한 것이다.

FT는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트럼프 대통령의 밈코인에 대한 열기가 사그라들었다는 신호라고 평가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부인 멜라니아 여사의 밈코인('$MELANIA') 가격도 한때 13.73달러까지 올랐지만 현재 최고가 대비 99% 폭락한 0.15달러 아래에서 거래되고 있다.

밈코인은 내재적 효용 없이 온라인 유행 등에 기반해 만들어진 가상화폐다.

트럼프 밈코인 가격 급락으로 트럼프 대통령의 가상화폐 사업을 둘러싼 비판이 커질 수도 있다고 FT는 짚었다. 일각에서는 트럼프 대통령 부부의 밈코인을 두고 손쉬운 돈벌이 수단이자 권력 남용이라는 비판을 제기해왔다.


FT의 최근 분석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 일가의 가상화폐 사업 활동은 10억달러(약 1조5천억원)가 넘는 세전 이익을 창출한 것으로 추산됐다.

khmoo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4. 4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