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김교흥 의원, 인천시장 출마 공식 선언… “인천, 한국의 메가시티로 만들겠다”

헤럴드경제 이홍석
원문보기
김교흥 국회의원이 22일 6·3지방선거 인천광역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김교흥 의원실 제공]

김교흥 국회의원이 22일 6·3지방선거 인천광역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김교흥 의원실 제공]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김교흥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인천 서구갑)이 6·3지방선거 인천광역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교흥 의원은 22일 오전 국회 소통관과 오후 인천 미추홀구 옛시민회관쉼터에서 각각 기자회견을 열고 2026년도 제9회 지방선거 인천시장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유정복 시장의 잃어버린 4년을 이제 바로잡겠다”며 “인천의 자긍심을 드높이고 인천을 더 위대하게 만들겠다”고말했다.

그러면서 “인천을 ‘한국의 메가시티’, ‘세계의 파워시티’로 만들기 위해 오늘 이 자리에 섰다”며 “인천 시민으로서 자긍심이 용암처럼 벅차오를 역사를 저와 함께 써달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의원 활동을 하면서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했던 인천고등법원을 유치했고 청라하늘대교 개통, 서울7호선 연장, 인천대로 지하화,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GTX 노선 확대까지 김교흥의 끈질긴 뚝심과 실천력으로 이뤄냈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또 ▷서울까지 20분 생활권으로 ‘속도의 자긍심’ ▷바이오·수소·로봇·항공 산업등 미래 먹거리로 ‘경제 자긍심’ ▷아시아의 할리우드 인천으로 ‘문화 자긍심’ ▷수도권 매립지 종료, 서해 르네상스 시대로 ‘환경 주권 자긍심’ ▷공공의대, 체육인프라 확대 등 ‘행복의 자긍심’ 등 5가지 공약을 내세웠다.

김 의원은 “인천은 청년들이 일자리를 찾아 떠나는 도시가 아니라 꿈을 찾아 모여드는 도시, 아이들이 인천에서 산다고 자랑하는 도시, 인천 시민의 가슴속에 자긍심이 벅차오르는 도시를 반드시 만들겠다” 고 강조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