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반도체 국가산단 유치' 순천시 TF 첫 회의…"동부권 도약 기회"

뉴스1 김성준 기자
원문보기
순천시가 지난 21일 RE100 반도체 국가산단 유치 TF 회의를 열고 향후 추진방향을 논의하고 있다, (순천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순천시가 지난 21일 RE100 반도체 국가산단 유치 TF 회의를 열고 향후 추진방향을 논의하고 있다, (순천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순천=뉴스1) 김성준 기자 = 전남 순천시는 'RE100 반도체 국가산단' 전담 TF 킥오프 회의를 열어 부서 간 협업체계를 가동했다고 22일 밝혔다.

RE100 반도체 국가산단 유치 TF는 전날 정광현 부시장 주재로 첫 회의를 열어 그간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실행전략과 추진과제를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정 부시장은 "반도체 국가산단 유치는 전남 동부권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 기회"라며 "TF 구성원 모두가 책임감을 가지고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TF는 지난 7일 노관규 순천시장이 전남도에 반도체 국가산단 유치를 공식 건의한 이후 정부 정책에 대응하고 산단 조성 등을 준비하기 위해 구성됐다.

3개 팀 11개 부서에 18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3명 규모의 반도체 전담팀도 신설했다.

whit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3. 3씨엘 미등록 기획사 운영
    씨엘 미등록 기획사 운영
  4. 4트럼프 가자 평화위
    트럼프 가자 평화위
  5. 5푸틴 그린란드 매입가
    푸틴 그린란드 매입가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