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와이 언론사 이미지

WOW 차기 확장팩 '한밤', 12.0 사전 업데이트 적용 및 하우징·전문화 공개

게임와이 정지우 기자
원문보기
[정지우 기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가 차기 확장팩 '한밤(Midnight)'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오늘(1월 22일) 사전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버전은 12.0으로 전환되었으며, 플레이어들은 확장팩 정식 출시 전에 도입되는 새로운 시스템과 콘텐츠를 미리 체험할 수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한밤 사전 콘텐츠 업데이트 오늘(22일) 적용 /블리자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한밤 사전 콘텐츠 업데이트 오늘(22일) 적용 /블리자드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하우징 시스템이 대폭 강화되었다. 새롭게 추가된 '교류회(Endeavors)' 활동을 통해 플레이어는 하우징 관련 장식 아이템과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나이트 엘프와 블러드 엘프의 문화적 특색이 반영된 신규 실외 하우징 테마가 도입되어 꾸미기 요소가 다양해졌다.

전투 콘텐츠에서는 악마사냥꾼의 신규 직업 전문화인 '포식(Devourer)'이 추가된 점이 눈에 띈다. '포식'은 공허의 힘을 사용하는 중거리 공격 전문화로, 순간적인 공방 전환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공허 엘프 종족으로도 악마사냥꾼을 생성할 수 있도록 종족 및 직업 조합의 제한이 해제되었다.



게임 전반의 밸런스와 편의성 개선도 이루어졌다. 캐릭터의 능력치와 아이템 레벨이 압축되어 수치가 조정되었으며,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역시 공격대창 시인성 개선, 디스플레이 확장, 조작 보정 기능 등이 추가되어 편의성이 높아졌다.

한편, 오는 1월 29일부터는 확장팩 출시 전 이벤트인 '황혼의 승천(Twilight Ascension)'이 시작된다. 아제로스 전역에 등장하는 공허 세력을 물리치는 이번 이벤트 기간에는 '운세의 바람' 강화 효과가 적용되어, 10~79 레벨 구간 캐릭터의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삼성생명 하나은행 7연승 저지
  4. 4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5. 5이해찬 전 총리 위독
    이해찬 전 총리 위독

게임와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