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포포투 언론사 이미지

맨체스터 유나아티드 떠나는 것 확정…'곧 임대 발표 예정, 메디컬 끝났어'

포포투 이종관 기자
원문보기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포포투=이종관]

해리 아마스의 임대가 임박했다.

영국 '팀토크'는 22일(한국시간) "아마스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잠시 떠난다. 이적은 목요일에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2007년생의 아마스는 맨유가 기대하는 차세대 측면 수비 자원이다. 왓포드 유스에서 성장한 그는 지난 2023년에 맨유 유스로 둥지를 옮겼다. 그리고 셰이 레이시와 더불어 맨유 아카데미 내에서 큰 기대를 모으며 커리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24년에 1군으로 콜업됐다. 2023-24시즌 리버풀전을 앞둔 맨유는 수비수들의 줄부상으로 아마스를 1군으로 올렸다. 비록 경기에 출전하지는 못했으나 꾸준하게 벤치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1군 생활을 이어갔다.

1군 데뷔전을 치른 것은 지난 시즌이었다. 프리시즌부터 꾸준하게 기회를 받은 그는 레스티 시티와의 경기에서 교체 출전하며 1군 데뷔전을 가졌다. 그리고 짧은 시간 동안 번뜩이는 모습을 보이면서 기대감을 높였다. 2024-25시즌 최종 기록은 4경기.


올 시즌을 앞두고 더 많은 출전 기회를 잡기 위해 임대를 떠났다. 행선지는 잉글랜드풋볼리그(EFL) 챔피언십(2부리그)의 셰필드 웬즈데이. 커리어 첫 임대를 떠난 그는 초반부터 꾸준하게 기회를 부여받으며 경기에 출전했다. 사우샘프턴과의 경기에선 데뷔골까지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이번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맨유로 조기 복귀한 아마스. 또다시 임대를 떠난다. 행선지는 챔피언십의 노리치 시티. 이에 매체는 "마이클 캐릭 임시 감독은 아마스를 다시 임대 보내기로 결정했다. 세 곳의 서로 다른 소식통에 따르면 그는 노리치로 임대를 떠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리치 전문 기자인 코너 사우스웰은 자신의 SNS에 '노리치가 아마스를 임대 영입하기 위해 협상을 진행 중이다. 계약은 곧 성사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보도했다. 또한 영국 '스카이 스포츠'의 앤서니 조셉 기자 역시 "아마스는 내일 메디컬 테스트를 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노리치는 현재 챔피언십에서 20위를 달리고 있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저작권자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4. 4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포포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