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BIKY, 2026년도 이사회-정기총회 개최 확정

국제뉴스
원문보기
[김옥빈 기자]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이하 'BIKY')는 오는 29일 오전 '2026년도 이사회와 정기총회'를 열어, 올해 영화제 운영을 위한 청사진을 확정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총회에서는 지난해 결산 승인과 더불어 2026년도 사업계획안을 포함한 승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그리고 재신임 임원 의결도 진행된다. BIKY 사무국은 이날 의결된 계획안을 바탕으로, 작품 공모와 해외 초청 업무 등 본격적인 영화제 준비 체제에 돌입한다.

특히 BIKY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어린이청소년집행위원의 신규 위촉식이 함께 열린다. 새롭게 선발된 비키즈는 어린이 8명, 청소년 5명 등 총 13명이며, 2026년에 활동하는 비키즈는 어린이 9명, 청소년 20명으로 총 29명이다.

비키즈(BIKies)는 영화제 명칭인 'BIKY'와 아이들을 뜻하는 'KIDS'의 합성어로 영화제 운영의 전 과정에 참여하는 핵심 조직이다. 이들은 앞으로 △경쟁 부문 작품 심사 △관객과의 대화(GV) 모더레이터 △시상식 진행 △프로그램 기획과 홍보 등 영화제 전반에서 활약하며 '어린이가 만드는 영화제'의 가치를 실현할 예정이다.

이현정 집행위원장은 "21회를 맞이하는 만큼 더욱 성숙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총회와 새로운 비키즈의 위촉식을 시작으로 더욱 풍성하고 의미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오는 7월 8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제21회 BIKY는 메인 상영관인 영화의전당은 물론, 지난해에 이어 강서구 등 부산 전역으로 무대를 넓혀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2. 2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3. 3이강인 PSG 오세르전
    이강인 PSG 오세르전
  4. 4손흥민 토트넘 이적설
    손흥민 토트넘 이적설
  5. 5이상호 스노보드 4위
    이상호 스노보드 4위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