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경북북부보훈지청, 권오을 국가보훈부 장관 방문...국민 체감 보훈 서비스 당부

아시아투데이 김정섭
원문보기


1월의 6·25전쟁영웅 이일영 공군 중위 선정패 수여

권오을 국가보훈부 장관(앞쪽 가운데)이 경북북부보훈지청을 찾아 직원을 격려하고 있다./경북북부보훈지청

권오을 국가보훈부 장관(앞쪽 가운데)이 경북북부보훈지청을 찾아 직원을 격려하고 있다./경북북부보훈지청



아시아투데이 김정섭 기자 = 경북북부보훈지청에 지난 21일 권오을 국가보훈부 장관이 찾아 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22일 경북북부보훈지청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일선 보훈행정의 현황을 점검하고 지방 보훈관서 직원들과 직접 소통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권 장관은 소통 간담회에서 경북북부보훈지청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현장에서 체감하는 다양한 의견을 직접 경청하는 등 보훈행정 발전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얘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오을 장관은 이에 앞서 2026년 1월의 6·25전쟁영웅으로 선정된 이일영 공군 중위의 여동생 이춘영 님 등 유족을 비롯해 (사)이일영기념사업회 이사장 및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달의 6·25전쟁영웅 선정패 수여식'을 개최하고 감사와 위로의 뜻을 전했다.

1월의 6·25전쟁영웅으로 선정된 이일영 중위는 경북 안동 출신으로 6·25전쟁 기간 총 44회 출격하며 낙동강 방어선 사수와 적 후방 수송로 차단 작전에서 독보적인 공적을 세웠으며 1952년 1월 9일 적 진지를 발견해 공격을 감행하던 중 대공포에 피격되어 전사했다.

권 장관은 "보훈의 최전선에 있는 여러분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보훈 서비스를 실현해 달라"고 당부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장재원 교제 살인
    장재원 교제 살인
  3. 3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4. 4임성근 음주운전 이력
    임성근 음주운전 이력
  5. 5장동혁 병문안
    장동혁 병문안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