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V-리그 '별들의 축제'…스파이크 킹&퀸·베스트 리베로는 누구?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김조휘 기자
원문보기
서브하는 레오. 한국배구연맹

서브하는 레오. 한국배구연맹



한국배구연맹이 오는 25일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개최하는 진에어 2025~2026 V-리그 올스타전이 나흘 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역대 올스타전 최다 출전자를 비롯해 처음 올스타전에 나서는 뉴페이스들이 팬들을 맞이하는 가운데 최고의 서브킹·퀸과 최강 리베로를 가리는 콘테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이번 올스타전에 나서는 선수들 가운데 남녀부를 통틀어 가장 많이 올스타 무대를 밟은 선수는 17회 출전에 빛나는 양효진(현대건설)이다. 양효진은 08-09시즌부터 도쿄 올림픽 예선에 따른 미개최 시즌(19-20)을 제외하고 17시즌 연속 올스타에 선발됐다.

남자부에서는 공동 1위에 올라 있는 한선수(대한항공)와 신영석(한국전력)이 14회씩으로 여전한 인기를 뽐내고 있는데, 신영석은 20-21시즌부터 6시즌 연속 남자부 팬투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올스타에 처음 출전하는 선수도 있다. K-스타에서는 남자부 베논(한국전력), 이우진(삼성화재), 김진영(현대캐피탈), 여자부 레베카, 서채현(이상 흥국생명), 박혜민, 최서현(이상 정관장), 유서연(GS칼텍스), 타나차(한국도로공사), V-스타에서는 남자부 김우진(삼성화재), 차지환(OK저축은행), 여자부 이선우(정관장), 시마무라(페퍼저축은행)가 첫 축제를 즐길 준비를 마쳤다.

리시브하는 임명옥. 한국배구연맹

리시브하는 임명옥. 한국배구연맹



진에어 스파이크 서브킹&퀸 콘테스트도 이어진다. 각 구단 대표 선수들이 출전하는 스파이크 서브 콘테스트 남자부에서는 레오(현대캐피탈), 러셀(대한항공), 비예나(KB손해보험), 베논 등의 외국인 선수과 한태준(우리카드)과 이우진, 신장호(OK저축은행) 등의 국내 선수들이 자웅을 겨룬다.


역대 남자부 올스타 스파이크 서브 콘테스트 최고 기록은 문성민 현대캐피탈 코치의 123km(16-17시즌)다. 2위 기록 역시 122km로 문성민 코치가 보유 중이다.

여자부에서는 13-14시즌 카리나(IBK기업은행)가 100km의 기록으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이번 올스타에서는 김희진(현대건설), 이선우, 서채현, 전수민(IBK기업은행), 타나차, 유서연, 시마무라가 최고 기록 갱신에 도전한다.

베스트 리베로 콘테스트에서는 박경민(현대캐피탈)과 정민수(한국전력), 임명옥(IBK기업은행)과 문정원(한국도로공사)이 경쟁한다.


선수들의 색다른 모습도 볼 수 있다. 이번 올스타 테마곡 '푸른 호수 춘천 하늘 아래'의 안무 공모전에 선정된 팬 3팀은 원하는 선수들과 함께 올스타 무대에서 안무를 선보이며 추억을 쌓아갈 수 있다. 올스타에서는 남녀부 세리머니상과 MVP도 각각 선정되는데 기자단 현장 투표를 통해 수상자가 가려진다.

한편, 이번 올스타는 타이틀스폰서 진에어에서 팬들을 위한 항공권 약 200매를 지원했다. MVP 맞추기, 춤신춤왕 퀴즈 등 경기장 내 행사를 비롯해 진에어 이벤트 부스에서 진행하는 야외 행사에서 항공권을 받아갈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있다.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3. 3씨엘 미등록 기획사 운영
    씨엘 미등록 기획사 운영
  4. 4트럼프 가자 평화위
    트럼프 가자 평화위
  5. 5푸틴 그린란드 매입가
    푸틴 그린란드 매입가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