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경남)=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고성군은 22일 서울특별시관광협회 회의실에서 서울특별시관광협회와 지역 관광 활성화 및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은 이상근 군수와 조태숙 서울특별시관광협회장의 업무협약 기념사진 모습.(사진=고성군 제공).2026.01.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고성=뉴시스] 신정철 기자 = 경남 고성군은 22일 서울특별시관광협회 회의실에서 서울특별시관광협회(회장 조태숙)와 지역 관광 활성화 및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성군과 서울특별시관광협회의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고, 상호협력을 통한 관광객 유치 확대와 지속 가능한 관광 생태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관광산업 발전 및 홍보를 위한 상호 협력 ▲양 기관 관광자원의 인적·물적 협력 및 정보 공유 ▲축제, 행사, 관광자원 홍보 등 문화·관광 분야 진흥을 위한 상호 지원 등이다.
협약에 따라 고성군과 서울특별시관광협회는 지역 관광정보 제공 및 홍보를 위해 실제적 상호 협력체계를 맺고, 관광객 유치와 지역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고성군 노석철 관광진흥과장은 “고성군은 공룡엑스포, 독수리, 자란만 해양치유센터 등 풍부한 생태자원을 기반으로 체류형 해양·생태 관광도시를 만들어 가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을 발판으로 대한민국 관광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서울특별시관광협회와 교류·협력을 강화하여 수도권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고, 새로운 관광산업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