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진 본사, '스마트오피스' 전환…"창의적 역량 위한 환경 조성"

머니투데이 이정우기자
원문보기
서울 중구 한진빌딩 본사 스마트오피스./사진제공=한진

서울 중구 한진빌딩 본사 스마트오피스./사진제공=한진


한진이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과 업무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서울 중구 한진빌딩 본사 사무실을 '스마트오피스'로 전환한다고 22일 밝혔다.

스마트오피스는 소통 중심의 개방형 구조를 지향한다. 동시에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으로 조성했다.

시각적인 개방감을 확보한 120도형 책상, 파티션 형태의 개인 근무석를 갖췄다. 독립된 실(室) 형태의 '포커스룸'과 신체 부담을 줄여주는 모션 데스크 등 인체공학적 설비도 도입했다.

전 회의실에 대형 회의용 디스플레이와 백페인트글라스(화이트보드)를 설치해 별도의 출력물 없이 효율적인 브리핑과 아이디어 공유가 가능하도록 했다.

좌석 운영 방식 또한 디지털 기반으로 바꿨다. 임직원들은 모바일 앱이나 사내 시스템으로 출근 전 또는 사무실 진입 시 원하는 좌석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다. 당일의 업무 성격에 따라 개인별 업무 스케줄에 최적화된 좌석을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한진은 주기적인 모니터링, 임직원 대상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오피스 운영 실효성을 검증하고 공간을 고도화할 방침이다.


한진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더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연한 조직문화와 스마트한 업무 시스템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물류 시장에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우 기자 vanilla@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3. 3씨엘 미등록 기획사 운영
    씨엘 미등록 기획사 운영
  4. 4트럼프 가자 평화위
    트럼프 가자 평화위
  5. 5푸틴 그린란드 매입가
    푸틴 그린란드 매입가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