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케스피온, 여드름패치 전문 엠비티비 21억 인수 "헬스케어 사업 다각화"

머니투데이 김건우기자
원문보기


케스피온은 여드름패치 전문기업 엠비티비의 지분 100%를 20억9500만원에 인수한다고 22일 공시했다. 자기자본대비 10.92% 규모다.

인수방법은 제11회차 전환사채 발행 후 대용납입 및 현금지급이다. 취득목적은 신사업 진출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다.

이번 인수를 통해 케스피온은 기존 대기업향 전자부품 중심의 사업 구조에서 벗어나 소비재 및 뷰티 헬스케어 분야로 사업 다각화를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케스피온은 "안테나 사업을 통해 축적한 정밀 제조 기술과 품질 관리 노하우를 여드름패치 생산에 접목해 경쟁력을 높이고,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바탕으로 성장성이 높은 미용 및 헬스케어 분야 신규사업에 진출해 중장기 기업가치를 제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엠비티비는 여드름패치 분야에서 원단의 교반 코팅과 타발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설비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지난해 초 5건의 디자인특허 출원 및 설비 시험 가동을 마쳤다.


케스피온은 보유한 페라이트 및 LTCC 필름 원단 생산기술을 여드름 패치 원단 생산기술에 접목하고, 베트남 자회사인 '우리테크 베트남(Wooritech VIETNAM CO.,LTD)'의 축적된 타발공정 기술을 여드름패치 타발기술에 접목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발행된 전환사채가 전량 주식으로 전환되더라도 그 비중은 전체 주식 총수 대비 10% 미만에 불과해, 기존 주주의 지분 희석 및 오버행 우려는 극히 제한적"이라며 "이번 CB 발행은 케스피온의 재무 부담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엠비티비가 상장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동반 성장하려는 미래 지향적 전략에 따른 최적의 선택"이라고 설명했다.

김건우 기자 jai@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