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네이마르·체흐·바조까지...中 U23과 깜짝 소통→더우인에서 '대축제'

MHN스포츠 이현아
원문보기

(MHN 이현아 기자) 중국 23세 이하 (U-23) 축구대표팀이 아시안컵 결승 진출에 성공한 가운데, 대표팀 선수들의 더우인 계정 댓글창에 네이마르, 체흐, 바조 등 세계적인 축구 스타들이 직접 등장해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며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중국 U23 대표팀은 앞서 21일 오전 열린 2026 AFC U23 아시안컵 준결승전에서 베트남을 3-0으로 제압하고, 대회 역사상 처음으로 결승 무대에 올랐다.

경기 초반부터 중국은 주도권을 놓치지 않고 강하게 밀어붙였다. 펑샤오가 코너킥 상황에서 정확한 헤더로 선제골을 기록하며 균형을 깼다. 샹위왕이 페널티아크 부근에서 수비를 벗겨낸 뒤 날카로운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며 점수 차를 벌렸다. 경기 종료 직전에는 왕위둥이 쐐기골을 터뜨리며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이 승리로 중국은 일본과 결승에서 정상을 두고 격돌한다.

이에 경기 직후 왕위둥, 바이허라무, 콰이지원, 펑샤오 등 다수의 중국 U-23 대표팀 선수들은 더우인에 승리를 기념하는 게시물을 잇따라 올렸다.


특히 왕위둥은 동료 펑샤오, 마오웨이제와 함께 네이마르의 '승리 세리머니 댄스'를 따라 추는 영상을 공개했으며, 이에 네이마르의 중국 내 공식 SNS 계정이 포르투갈어로 "QUE MANEIRO!(정말 멋지다!)"라는 댓글을 남겨 화제가 됐다.



주전 골키퍼 리하오의 댓글창에는 첼시의 전설적인 골키퍼 체흐가 영어로 "무실점 경기를 축하한다. 사인한 장갑을 받을 수 있을까?"라는 메시지를 직접 남겼고, 이에 리하오는 "당신은 제 진정한 우상입니다"라며 화답했다.


바이허라무의 게시물에는 전 잉글랜드 대표팀 공격수이자 발롱도르 수상자인 마이클 오언이 "인상적인 경기였다. 우승을 차지하길 바란다"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콰이지원의 댓글창에도 네덜란드의 판 바스턴, 이탈리아의 네스타와 바조가 각국 언어로 축하 메시지를 남기며 국제적인 축구 교류의 장을 연출했다.





또한 두 골을 기록한 중앙 수비수 펑샤오의 게시물에는 마테라치, 암브로시니, 네스타 등 이탈리아의 레전드 수비수들이 연이어 댓글을 남겨 눈길을 끌었다.

사진 = 왕위둥, 리하오, 바이허라무, 콰이지원, 펑샤오 개인 SNS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박나래 주사이모 꽈추형
    박나래 주사이모 꽈추형
  3. 3조국혁신당 합당
    조국혁신당 합당
  4. 4나나 강도 무고죄
    나나 강도 무고죄
  5. 5트럼프 평화위원회 의문
    트럼프 평화위원회 의문

MHN스포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