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슨 로슨 맥클린 다이슨 시니어 디자인 매니저가 22일 여의도 더현대 서울 팝업스토어에서 다이슨 스팟앤스크럽(Spot+Scrub) Ai 로봇 청소기를 소개하고 있다. 2026.1.22/뉴스1 ⓒ 뉴스1박주평 기자 |
(서울=뉴스1) 박주평 기자 = 다이슨이 국내 유통업계의 '팝업 성지'로 통하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경쟁이 치열한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다이슨은 브랜드 최초의 건습식 로봇청소기를 비롯해 공기청정기, 물청소기 등 신제품 3종을 공개하고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앞세워 트렌드에 민감한 한국 소비자를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구상이다.
다이슨코리아는 22일 여의도 더현대 서울 5층 에픽 서울에 조성한 팝업스토어 '더 넥스트 홈 랩'에서 가전 신제품 3종을 공개하는 미디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선 이달 국내 출시된 다이슨 스팟앤스크럽(Spot+Scrub) Ai 로봇 청소기, 다이슨 클린앤워시 하이진(Clean+Wash Hygiene) 물청소기, 다이슨 허쉬젯(HushJet) 컴팩트 공기청정기를 직접 체험하며 다이슨의 최신 기술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건습식 로청 첫 출시…AI 기반 청소기술로 차별화
신제품 중 가장 눈길을 끈 건 단연 로봇청소기였다. 다이슨이 지난 2024년 3월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인 모델은 물걸레 기능이 없는 건식 제품이었으나, 건습식 통합 모델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재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은 로보락, 에코백스, 드리미 등 중국 기업들이 선도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와 LG전자도 2024년에야 첫 건습식 모델을 출시했을 만큼 경쟁이 치열한 분야다.
다이슨은 차별화된 AI 기반 청소 성능을 승부수로 띄웠다. 기기에 탑재된 24개의 센서와 레이저 라이다(LiDAR), HD 카메라가 주변을 탐색해 장애물을 피한다. 이날 시연에서 다이슨 로봇청소기는 반려견의 배변 모형은 영리하게 피하면서 주변에 흩뿌려진 알갱이들만 깔끔하게 흡입했다. 또한 다양한 얼룩과 액체 유형을 식별해 최대 15회까지 반복 청소하도록 설계했다.
위생 관리도 강화했다. 물청소 시 12개 지점에서 정수가 공급돼 회전할 때마다 롤러를 실시간 세척하며, 60°C 온수 세척과 45°C 열풍 건조 기능을 통해 박테리아 번식과 악취 문제를 해결했다. 전용 도킹 스테이션은 먼지 비우기부터 급수 리필까지 자동으로 처리하며, 먼지통은 최대 100일간 보관할 수 있다.
특히 보안 문제에 공을 들였다. 네이슨 로슨 맥클린 시니어 디자인 매니저는 "보안과 프라이버시가 한국 고객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다"며 "모든 이미지와 영상은 기기 내에서만 처리되고 클라우드에 저장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최근 중국산 로봇청소기를 둘러싼 개인정보 유출 논란을 의식한 행보로 풀이된다.
다이슨 스팟앤스크럽 Ai 로봇 청소기 가격은 179만 원이다. 다이슨은 공식 채널에서 구매한 고객에게 '전문 엔지니어 방문 설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복잡한 앱 설정과 맵핑 과정을 어려워하는 사용자를 위해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해 최적의 사용 환경을 구축해 주는 차별화된 전략이다.
22일 더현대 서울 다이슨 팝업스토어에서 시연 중인 다이슨 스팟앤스크럽(Spot+Scrub) Ai 로봇 청소기. 2026.1.22/뉴스1 ⓒ 뉴스1 박주평 기자 |
필터 없이 먼지·물청소…최소 19dB '조용한' 공기청정기
함께 공개된 '클린앤워시 하이진' 물청소기는 필터 없이 먼지와 물청소를 동시에 수행한다. 오염물이 기기 위쪽으로 빨려 올라가지 않도록 오수와 이물질을 제품 하부로 즉시 분리하는 설계로 위생을 극대화했다. 8만 4000개의 필라멘트로 구성된 마이크로파이버 롤러는 강력한 흡수력을 자랑하며, 본체가 바닥과 평행하게 완전히 눕혀지는 디자인을 채택해 113㎜ 높이의 낮은 가구 아래까지 손쉽게 청소할 수 있다. 가격은 69만 9000원이다.
'허쉬젯 컴팩트 공기청정기'는 다이슨 최초의 소형 모델로, 최소 19dB 수준의 저소음을 구현해 침실이나 공부방 등 좁은 공간에 최적화됐다. 360° 정전기 집진 필터를 탑재해 0.3마이크론 크기의 미세 입자를 99.97% 제거하며 가격은 49만 9000원이다.
다이슨의 이번 신기술 3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더 넥스트 홈 랩' 팝업스토어는 다음 달 1일까지 11일간 운영된다. 팝업 체험은 네이버 예약하기를 통해 사전 신청 후 지정된 시간대에 방문할 수 있으며, 현장 대기를 통해서도 입장할 수 있다.
jup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