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비즈 언론사 이미지

로봇청소기에 미니 공청기까지…홈 가전 보폭 넓히는 다이슨

세계비즈
원문보기
더현대서울서 팝업스토어 운영

네이슨 로슨 매클린 다이슨 시니어매니저가 22일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열린 미디어행사에서 ‘다이슨 스팟앤스크럽 Ai 로봇청소기’의 특장점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오현승 기자


다이슨코리아가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건습식 로봇청소기, 물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신제품 3종을 한꺼번에 공개하며 국내 홈 가전 공략에 나섰다.

네이슨 로슨 매클린 다이슨 시니어매니저는 22일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열린 미디어행사에서 신제품인 ‘다이슨 스팟앤스크럽 Ai 로봇청소기’에 대해 “첨단 AI기술로 숨겨진 얼룩을 깨끗하게 제거하며 진공 및 물청소를 모두 지원하는 다이슨의 차세대 로봇 청소기”라고 소개했다.

그는 “첨단 AI 기술로 다양한 얼룩과 액체 유형을 식별하고 최대 15회 청소과정을 반복하도록 설계했다”면서 “12개 지점 물 공급 시스템을 적용해 롤러가 회전할 때마다 세척되도록 해 처음부터 끝까지 깨끗한 물로 바닥을 청소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자평했다. 이 제품은 초록 불빛이 바닥의 얼룩을 비추면 AI 기술로 젖은 액체나 마른 이물질을 식별해 청소한다. 청소 시 1만8000파스칼(Pa)의 흡입력을 가진 모터로 미세먼지와 가정 내 먼지를 없앤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연동 후 청소 환경을 매핑해 사용할 수 있다. 급수, 흡입, 먼지통, 필터 등 관련 정보도 알람 기능을 통해 제어 가능하다.

보안 우려도 없다고 강조했다. 네이슨 시니어매니저는 “모든 비디오와 이미지 등이 이 (기기) 안에서만 저장되고, 앱과만 공유된다”고 전했다.

다이슨코리아는 ‘다이슨 클린앤워시 하이진 물청소기’도 선보였다. 먼지와 물청소를 동시에 수행하는 스틱형 물청소기로 필터프리 시스템을 적용해 위생적인 청소를 돕는다. 청소 후엔 오수통과 먼지 트레이를 한 번의 동작으로 간편하게 분리해 위생적으로 오수와 오염물질을 처리할 수 있다.

톰 비숍 다이슨 홈&개발 디자이너는 이날 ‘다이슨 허쉬젯 컴팩트 공기청정기’의 특장점을 설명했다. 그는 “허쉬젯 노즐이 공기청정기 작동 시 발생하는 소음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 최소 19㏈ 수준으로 속삭임보다도 조용한 작동을 구현했다”면서 “필터 프리시스템으로 위생적인 청소가 가능한 점도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제품의 헤드 부분에 모든 무게를 둬 조작 및 보관이 용이하다”고 말했다.


다이슨코리아는 이날부터 11일간 더현대 서울에서 최근 출시된 신제품에 적용된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네이슨 로슨 매클린 다이슨 시니어매니저가 22일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열린 미디어행사에서 ‘다이슨 클린앤워시 하이진 물청소기’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있다.


글∙사진=오현승 기자 hsoh@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3. 3씨엘 기획사 미등록 송치
    씨엘 기획사 미등록 송치
  4. 4진주 집현면 산불 진화
    진주 집현면 산불 진화
  5. 5장동혁 병문안
    장동혁 병문안

세계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