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는 시립라군인테라스어린이집 현판식을 개최했다/[사진=안산시] |
안산시는 시립라군인테라스어린이집 현판식을 개최했다/[사진=안산시][경기 안산=팍스경제TV] 안산시는 지난 21일 시립라군인테라스어린이집 현판식을 개최하고 공공 보육 인프라 확충으로 안심 보육환경 조성에 나섰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이날 현판식은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안산시 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 입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현판식에 앞서 이 시장은 시립라군인테라스어린이집 공간 조성 및 기부채납에 적극 기여한 박희남 ㈜스카이씨티 대표이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습니다.
시립라군인테라스어린이집은 연면적 732.44㎡ 규모로 보육실, 유희실과 급식 시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만 0세부터 5세까지의 영유아 70명을 정원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이민근 시장은 "앞서 전국 최초로 생활형숙박시설을 대규모로 용도를 변경하며, 지역 현안의 새로운 해결모델을 제시한 바 있다"라고 운을 뗐습니다.
이어 "라군인테라스에 아이들을 위한 공공 보육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연 것을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시는 지난 9월 안산시교육지원청과 협의를 거쳐 별망초 학생 통학버스 지원을 위한 교육경비를 지원한 바 있으며 올해는 별망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도 셔틀버스 운영 관련 교육경비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