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팍스경제TV 언론사 이미지

롯데케미칼, 파트너사와 상생 안전 문화 조성...'Safety Partnership' 포럼 개최

팍스경제TV
원문보기
21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된 ‘파트너사 Safety Partnership 포럼’에서 박인철 롯데케미칼 ESG경영부문장이 환영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롯데케미칼]

21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된 ‘파트너사 Safety Partnership 포럼’에서 박인철 롯데케미칼 ESG경영부문장이 환영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롯데케미칼]


21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된 '파트너사 Safety Partnership 포럼'에서 박인철 롯데케미칼 ESG경영부문장이 환영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롯데케미칼]롯데케미칼은 지난 21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협력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Safety Partnership' 포럼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롯데케미칼과 파트너사 간의 양방향 소통을 통해 자율적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지원하고,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주요 이슈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파트너사의 안전관리 수준을 높이고 더욱 안전한 사업장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케미칼 상주 파트너사 38개사 대표 및 최고안전책임자(CSO) 등이 참석해 안전보건 관리 우수 사례와 점검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프로그램은 롯데케미칼과 파트너사의 안전보건 현황을 긴밀히 공유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최근 중대재해처벌법 판례 및 동향 안내 경영책임자 준수사항 교육 파트너사 안전관리 현황 · 계획 공유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롯데케미칼은 2024년 최초로 여수·대산·울산 등 각 사업장에서 지역별 파트너사와 함께 하는 'Safety Partnership' 포럼을 개최했으며, 이번 추가 행사를 바탕으로 상생 안전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다.

박인철 롯데케미칼 ESG경영부문장은 "이번 포럼은 당사와 파트너사가 하나의 안전 공동체로서 함께 소통하는 자리"라며, "모든 사고는 예방할 수 있다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과 사고 예방에 필요한 자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박나래 주사이모 꽈추형
    박나래 주사이모 꽈추형
  3. 3조국혁신당 합당
    조국혁신당 합당
  4. 4나나 강도 무고죄
    나나 강도 무고죄
  5. 5트럼프 평화위원회 의문
    트럼프 평화위원회 의문

팍스경제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