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정식 출시

연합뉴스 김주환
원문보기
명일방주: 엔드필드[그리프라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명일방주: 엔드필드
[그리프라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그리프라인은 3D 전략 역할수행게임(RPG) '명일방주: 엔드필드'를 22일 PC, 모바일, 플레이스테이션5 플랫폼으로 전 세계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명일방주: 엔드필드'는 누적 다운로드 1억 건을 돌파한 '명일방주'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기존 모바일 중심이었던 시리즈를 콘솔과 PC까지 확장한 첫 작품이다.

플레이어는 10년간의 동면에서 전설적인 '관리자'가 되어 탈로스[434190] II 행성의 인공 정지 궤도에 위치한 본부 'O.M.V.제강호'에서 '엔드필드 공업'을 이끌고 미개척 행성을 개척하게 된다.

전투는 최대 4명의 오퍼레이터로 구성된 분대를 실시간으로 지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각 오퍼레이터의 스킬과 속성, 원소 시너지를 조합한 연속 콤보로 빠르고 전략적인 전투를 만끽할 수 있다.

또 개척지 전역에 통합 공업 시스템를 구축해 공업 시스템과 전력망을 설계하고, 조직화된 약탈자 세력으로부터 문명 밴드를 방어하는 동시에 '미션 제로'의 기원을 추적하게 된다.

그리프라인에 따르면 '엔드필드'는 글로벌 사전 등록자가 3천500만 명을 돌파하며 출시 전부터 전 세계 이용자들의 높은 기대감을 입증했다.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는 출석 보상과 다양한 마일스톤 보상을 통해 최소 135회 모집에 해당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게임 개발을 총괄한 '해묘(海猫)' 종치샹 프로듀서는 "명일방주 IP를 3D로 확장한 것은 큰 도전이자 오랜 목표였다"라며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자동화 공장 시스템을 구현 가능한 게임 구조로 완성할 수 있었고, 그 결과가 현재의 '엔드필드'"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식 출시를 기다려준 한국 유저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덧붙였다.

juju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ISDS 분쟁
    쿠팡 ISDS 분쟁
  2. 2트럼프 평화위원회 출범
    트럼프 평화위원회 출범
  3. 3박철우 우리카드 승리
    박철우 우리카드 승리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