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S-OIL,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8년 연속 1위

머니투데이 최경민기자
원문보기

S-OIL(에쓰오일)은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서 8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매년 소비자 조사와 경영·브랜드 성과평가를 통해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선정한다. S-OIL은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상승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S-OIL은 고객 중심의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왔다. 특히 캐릭터 '구도일'이 등장하는 'GooDoil Can Do it(구도일 캔 두잇)' TV 광고를 통해 회사의 비전과 경쟁력을 알렸다.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은 일회용품 비닐장갑 사용 자제를 촉구하는 메시지를 널리 확산시켰다.

S-OIL은 디지털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마케팅도 펼치고 있다. 매주 유튜브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널에 구도일 숏폼 영상을 게시하고 있다. S-OIL이 공동 제작한 키즈 애니메이션 '폴라레스큐 : 슈퍼가디언즈'는 한국 애니메이션 최초로 '2025 아시안 아카데미 크리에이티브 어워즈'(싱가포르)에서 '최우수 어린이프로그램 대상'을 수상했다.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역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다. 업계 최고 수준의 포인트 적립 혜택(리터당 2~4원)을 제공하는 보너스카드, 간편 주유소 검색과 '빠른주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MY S-OIL' 앱, 품질 보증제도인 '믿음가득주유소', 고객 서비스 전담 'YES팀' 운영 등의 서비스가 이어지고 있다.

S-OIL 관계자는 "소비자의 기대와 트렌드를 반영한 창의적인 마케팅 활동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지속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경민 기자 brown@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