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스파이크 서브 킹·퀸은 누구…V리그 올스타전, 25일 춘천 개최

뉴스1 김도용 기자
원문보기

베스트 리베로 콘테스트도 진행



V리그 올스타전에서 최고의 스파이크 서버를 가린다. 사진은 2024년 올스타전 스파이크 서브 콘테스트 모습. /뉴스1 ⓒ News1 김민지 기자

V리그 올스타전에서 최고의 스파이크 서버를 가린다. 사진은 2024년 올스타전 스파이크 서브 콘테스트 모습. /뉴스1 ⓒ News1 김민지 기자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프로배구 최고의 스파이크 서버는 누구일까.

2025-26 V리그 올스타전이 오는 25일 강원도 춘천의 호반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올스타전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는데, 가장 이목을 집중시키는 것은 진에어 스파이크 서브킹&퀸 콘테스트다.

스파이크 서브 콘테스트 남자부에서는 레오나르도 레이바(등록명 레오·현대캐피탈), 카일 러셀(대한항공), 안드레스 비예나(KB손해보험), 쉐론 베논 에번스(등록명 베논·한국전력) 등 외국인 선수들과 한태준(우리카드), 이우진(삼성화재), 신장호(OK저축은행) 등 국내 선수들이 자웅을 겨룬다.

역대 남자부 올스타 스파이크 서브 콘테스트 최고 기록은 문성민 현대캐피탈 코치가 2016-17시즌에 작성한 123㎞다. 2위 기록 역시 122㎞로 문성민 코치가 보유 중이다.

여자부에서는 김희진(현대건설), 이선우(정관장), 서채현(흥국생명), 전수민(기업은행), 타나차 쑥솟(한국도로공사), 유서연(GS칼텍스), 시마무라 하루요(페퍼저축은행)가 최고 기록 경신에 도전한다. 여자부 역대 최고 기록은 2013-14시즌 카리나 오카시오 클리멘테(등록명 카리나)가 작성한 100㎞다.


베스트 리베로 콘테스트에서는 박경민(현대캐피탈)과 정민수(한국전력), 임명옥(기업은행), 문정원(한국도로공사)이 경쟁한다.

한편 이번 올스타전 타이틀스폰서 진에어는 팬들을 위해 항공권 약 200매를 지원했다. MVP 맞추기, 춤신춤왕 퀴즈 등 경기장 내 행사와 진에어 이벤트 부스에서 진행하는 야외 행사 등을 통해 항공권을 선물로 준다.

dyk060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