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특화 AI 전문기업 NC AI는 사단법인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와 중소기업의 AI 활용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은 성남 판교에 위치한 NC AI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NC AI의 산업 특화 AI 기술과 이노비즈협회가 보유한 2만3000여 개 회원사 네트워크를 결합해 중소기업 현장에 적용 가능한 AI 전환 표준 모델을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 양측은 범용 AI 도입을 넘어 산업 구조와 업무 특성을 반영한 실효성 중심의 AI 전환 체계를 마련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AI 도입 및 활용 모델 발굴과 확산, 업종과 규모, 디지털 성숙도에 따른 맞춤형 AI 적용 방안 검토, AI·AX 관련 세미나와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기타 AI 기반 혁신을 위한 협력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NC AI는 산업별 전문 지식과 현장 데이터를 AI 설계와 운영에 반영하는 도메인옵스 접근 방식을 기반으로, 각 산업 환경에 최적화된 AI 모델 제공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고성능 AI를 최소한의 인프라 자원으로 운영할 수 있는 구조를 적용해 중소기업의 비용 부담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노비즈협회는 회원사 참여 확대와 제도적 지원을 통해 AI 기술이 산업 현장에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AI 전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산업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1021419/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