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속보] 장동혁, 단식 8일째에 종료...“더 길고 더 큰 싸움 위해”

헤럴드경제 김해솔
원문보기
‘쌍특검’(통일교·공천 헌금) 도입을 촉구하며 8일째 단식을 이어 가던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건강 악화로 국회에서 병원으로 이송되고 있다. [공동취재]

‘쌍특검’(통일교·공천 헌금) 도입을 촉구하며 8일째 단식을 이어 가던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건강 악화로 국회에서 병원으로 이송되고 있다. [공동취재]



[헤럴드경제=김해솔 기자]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쌍특검’(통일교·공천 헌금) 도입을 촉구하며 단식을 시작한 지 8일째인 22일 단식을 중단하고 병원으로 옮겨졌다.

장 대표는 이날 오전 11시55분께 단식 농성을 해 온 국회 로텐더홀에서 휠체어를 타고 입장 발표를 한 뒤 본청 앞에 대기 중이던 구급차를 타고 양지병원으로 이송됐다.

그는 “의원님들과 당협위원장님들, 당원 동지들, 국민과 함께한 8일이었다. 함께해 준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응원하는 마음 잊지 않겠다”며 눈물을 흘렸다.

이어 “좀 더 길고 큰 싸움을 위해 오늘 단식을 중단한다”며 “그러나 부패한 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을 향한 국민의 탄식은 오늘부터 들불처럼 타오를 것이다. 진정한 단식은 오늘부터가 시작”이라고 했다.

한편 앞서 박근혜 전 대통령이 단식 중인 장 대표를 찾았다.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11시20분께 장 대표를 만나 “생각이 조금씩 다를 수는 있겠지만 정치인으로서 옳다고 생각한 것에 대해 목숨을 건 투쟁을 한 것, 이 점에 대해 국민께서는 장 대표의 진정성을 인정할 것”이라며 “이 자리에서 단식을 그만두겠다고 약속해 주셨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장 대표는 묵묵히 두 손을 모으고 박 전 대통령 얘기를 듣다가 “그렇게 하겠다”고 답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트럼프 가자 평화위
    트럼프 가자 평화위
  3. 3조코비치 호주오픈 3회전
    조코비치 호주오픈 3회전
  4. 4대통령 피습 테러
    대통령 피습 테러
  5. 5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