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삼성SDS, 작년 영업이익 9571억원...전년 대비 5% 증가

조선일보 박지민 기자
원문보기
삼성SDS 타워 / 삼성SDS

삼성SDS 타워 / 삼성SDS


삼성SDS는 지난해 매출 13조9299억원, 영업이익 9571억원의 잠정 실적을 22일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0.7%, 영업 이익은 5% 증가했다.

사업 분야별로는 IT 서비스 부문의 매출액이 6조5435억원으로 집계됐다. 이 중 클라우드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15.4% 증가한 2조6802억원으로, IT 서비스 사업 성장을 이끌었다.

삼성SDS의 클라우드 사업 중 CSP(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 사업은 SCP(삼성 클라우드 플랫폼)과 GPUaaS(GPU as a Service) 사용량 증가, 고성능 컴퓨팅(HPC) 서비스 확대, 클라우드 네트워크 서비스 확대 등이 연간 매출액 증가를 이끌었다. MSP(클라우드 운영 관리 서비스) 사업은 금융 업종 클라우드 전환, 공공 업종 생성형 AI 서비스 사업 수주 등이 매출을 견인했다.

물류 부문은 해상 운임 하락이 이어지며 연간 매출이 0.5% 감소한 7조3864억원으로 집계됐고, 영업이익은 6.2% 줄어든 1300억원이었다.

삼성SDS는 AI 인프라, 플랫폼, 설루션을 아우르는 AI 풀스택 역량을 바탕으로 AI와 클라우드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AI 인프라 영역에서는 엔비디아의 B300 기반 GPUaaS 상품을 출시하고, 플랫폼 영역에서는 작년 12월 오픈AI와 맺은 챗GPT 엔터프라이즈 계약을 바탕으로 기업 고객을 유치한다는 방침이다.

삼성SDS는 주주 가치 제고 및 주주 환원 확대를 위해 이사회 결의로 배당금을 10% 상향한 주당 3190원으로 결정했으며, 이번 배당금 인상으로 고배당 기업 요건을 충족했다고 밝혔다.

[박지민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3. 3씨엘 미등록 기획사 운영
    씨엘 미등록 기획사 운영
  4. 4트럼프 가자 평화위
    트럼프 가자 평화위
  5. 5푸틴 그린란드 매입가
    푸틴 그린란드 매입가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