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옥천군, 'AI군민아카데미' 본격 운영… 군민 디지털 전환 이끈다

충청일보
원문보기
[손동균 기자]


충북 옥천군이 올해부터 군민을 대상으로 한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 'AI군민아카데미'를 본격 운영하며 지역 사회 전반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나선다.

AI군민아카데미는 그동안 운영해 온 주민정보화교육을 기반으로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과 인공지능 확산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새롭게 구성된 교육 사업이다.

단순한 컴퓨터 활용 교육을 넘어 군민들이 일상생활은 물론 행정과 경제활동 전반에서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군은 이번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세대 간·계층 간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사회 전체의 디지털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는 구상이다.

특히 인공지능 기술이 특정 계층의 전유물이 아닌 생활 기술로 자리 잡도록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교육 과정은 스마트폰 활용, 인터넷 기초, 문서 작성 등 기존 정보화교육의 기본 과정에 더해 △생성형 AI의 이해 △AI 기반 정보 검색 △업무·생활 자동화 도구 활용 등 실습 중심의 AI 교육으로 구성된다. 이론 위주가 아닌 군민들이 바로 체감하고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군은 교육 방향을 '어렵지 않은 AI'로 설정했다. 기술적 설명보다는 실제 생활 속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해 인공지능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낮추고 친숙도를 높여 군민들이 AI를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AI군민아카데미가 단순한 교육 프로그램에 그치지 않고, 지역의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핵심 기반이 되도록 교육 내용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AI군민아카데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 행복교육과(☏043-730-3745)로 문의하면 된다./옥천=손동균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충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