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지역 여행 수요 늘리자"…여기어때, 지자체 21곳 협력

디지털데일리 채성오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지난해 총 21곳의 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과 협업했다고 22일 밝혔다.

여기어때는 지난해부터 각 기관이 관장하는 지역의 여행 수요를 늘리기 위해 맞춤형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여행 콘텐츠를 제작해 지역의 매력을 알리는 데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협업 기간 대상 지역 여행 수요도 늘었다. 여기어때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지역 총 숙소 예약 거래액은 전년도에 비해 27% 증가했다. 가장 변화가 뚜렷한 곳은 경남 산청군으로 이벤트 기간 숙소 예약은 약 3배 늘었다. 여기어때 측은 1박 이상 머무르는 여행객을 대거 유치하며 지역 내 경제 활성화에 직접적인 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했다.

현재 여기어때는 매년 지자체·공공기관과의 협업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 2023년 10곳과 2024년 14곳에 이어 지난해 총 21곳과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실행했다.

앱 내 숙소 할인전을 중심으로 관광지의 매력을 알리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오프라인 행사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별한 콘서트와 숙소 상품을 결합한 '콘서트팩'이 대표적이다. 여기어때는 올해도 각 지역 관광객 유치를 위한 논의를 확대한다는 목표다.

강희경 여기어때 제휴마케팅전략팀장은 "그동안 알지 못했던 국내 여행지의 매력을 발굴해 여기어때 이용자에게 소개하는 기회를 꾸준히 만들 것"이라며 "지역 공동체에는 경제 활성화의 기회를 주고 여행객에는 특별한 추억을 쌓는 합리적 기회를 선물하는 역할"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3. 3씨엘 기획사 미등록 송치
    씨엘 기획사 미등록 송치
  4. 4진주 집현면 산불 진화
    진주 집현면 산불 진화
  5. 5장동혁 병문안
    장동혁 병문안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