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나라, 고객가치실현위원회 출범(깨끗한나라 제공) |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깨끗한나라(004540)는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의 소비자중심경영(CCM) 사무국을 최현수 회장 직속 기구인 '고객가치실현위원회'로 승격해 출범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고객가치실현위원회 출범은 소비자 중심 경영을 일회성 제도나 평가 대응이 아닌 임직원 모두의 일하는 방식과 의사결정 기준으로 내재화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다.
깨끗한나라는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문화를 전사적으로 정착시키는 것을 목표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CCM 인증의 3차 획득을 위한 준비에도 착수했다.
고객가치실현위원회는 최고의사결정 체계와 직접 연결된 거버넌스로서 △고객우선 △안전문화 △안심품질 △지속가능 △직원행복 △환경실천 △기술혁신 CCM 7대 원칙을 고객 가치 판단의 기준으로 삼아 고객의 목소리와 주요 고객 이슈를 전사 관점에서 논의 및 조정한다.
이를 통해 고객 관점이 조직 전반의 판단 기준으로 작동하는 고객중심경영 문화를 제도적으로 뒷받침할 예정이다.
또한 위원회 운영을 위한 6대 실행 원칙으로 △고객 최우선 △고객 목소리 기반 판단 △사전 예방 △전사 책임 △실행과 책임 명확화 △고객 신뢰 자산화를 정했다.
이와 같은 원칙을 바탕으로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전사 통합 품질경영 체계를 운영해 월별 고객 목소리 개선 논의와 분기별 품질 성과를 공유한다.
고객 경험 개선이 현업의 일상적인 업무 프로세스로 이어지도록 전사 차원의 품질 혁신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