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올림픽을 향한 결의” 대한체육회, 밀라노동계올림픽 선수단 결단식 개최

스포티비뉴스 윤서영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윤서영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유승민)는 22일 오후 3시 서울올림픽파크텔 1층 올림피아홀에서 ‘2026 제25회 밀라노코르티나동계올림픽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결단식에는 대한민국 선수단(단장 이수경)이 참석하여 2026 제25회 밀라노코르티나동계올림픽대회의 선전을 다짐한다.

또한, 유승민 대한체육회장,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비롯해 대한체육회 임원, 참가 종목 관계자 및 시도체육회 임직원 등 총 150여 명이 참석해 선수단을 격려할 예정이다.

공식행사는 대한체육회장의 개식사를 시작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격려사, 선수단장 답사에 이어 선수단 소개 및 응원 영상, 단기 수여, 격려 메시지 전달 및 선전 기원 세리모니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결단식 종료 후에는 선수단 안전 및 생활안내 교육을 실시한다.

유승민 회장은 이번 결단식과 관련해 “그동안의 준비 과정을 믿으며 여러분의 경기, 여러분의 시간에 집중하여 올림픽에서 후회 없는 레이스를 펼치길 바란다”며 “대한체육회도 선수들이 경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끝까지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6 제25회 밀라노코르티나동계올림픽대회는 2월 6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총 17일 동안 진행되며, 이탈리아는 1956년 코르티나담페초, 2006년 토리노에 이어 세 번째로 동계올림픽을 개최하게 된다.


이번 대회에는 약 90개 NOC의 2,9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하여 8종목 16세부종목 116세부경기에서 총 116개 금메달을 두고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는 30일 빙상(쇼트트랙, 스피드), 바이애슬론, 스키 등을 포함한 본단 출국을 시작으로 6개 종목의 약 130여 명의 대한민국 선수단(선수 69명, 임원 59명)을 파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도쿄전력 원전 경보음
    도쿄전력 원전 경보음
  3. 3김병기 공천 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 헌금 의혹
  4. 4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5. 5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