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국 고압산소치료기, 나이지리아 의료시장 진출

파이낸셜뉴스 노주섭
원문보기
(주)비쓰리이앤에스, 기술력 앞세워 인도 이어 아프리카 진출 성과

(주)비쓰리이앤에스 김재현 대표(왼쪽)가 지난 20일 미국에 기반을 둔 국제 트레이딩과 포트폴리오 관리 회사인 S&E Global Energy Traders LLC(대표 Emeka J Abazie, Junghyun Kim)와 나이지리아 연방공화국에 의료용 고압산소치료기를 공급하기로 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비쓰리이앤에스 제공

(주)비쓰리이앤에스 김재현 대표(왼쪽)가 지난 20일 미국에 기반을 둔 국제 트레이딩과 포트폴리오 관리 회사인 S&E Global Energy Traders LLC(대표 Emeka J Abazie, Junghyun Kim)와 나이지리아 연방공화국에 의료용 고압산소치료기를 공급하기로 계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비쓰리이앤에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경남 양산에 본사와 생산공장을 둔 국내 고압산소치료 의료기기 전문 제조기업 ㈜비쓰리이앤에스가 미국의 글로벌 트레이딩기업과 계약을 체결,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에 고압산소치료기를 수출하는 길을 열어 주목받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3월 인도 'AMTZ(Andhra Pradesh MedTech Zone)'와의 기술 수출 계약에 이어 두 번째 해외 진출 성과를 올려 국내 고압산소치료기 기술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점을 입증하고 있다.

비쓰리이앤에스(대표이사 김재현)는 지난 20일 미국에 기반을 둔 국제 트레이딩과 포트폴리오 관리 회사인 S&E Global Energy Traders LLC(대표 Emeka J Abazie, Junghyun Kim[SHAUN])와 나이지리아 연방공화국에 11인용 의료용 고압산소치료챔버를 공급하는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는 장비 공급 뿐 아니라 설치·가동 교육·사후 유지관리까지 포함한 통합 의료 솔루션 형태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것까지 포함됐다.

이 회사는 지난해 3월 인도 정부 산하 의료기술 특구인 AMTZ와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은 두번째 해외 진출 사례로 앞서가는 우리나라 고압산소치료기 기술력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김 재현 비쓰리이앤에스 대표이사는 "이번 계약이 인도 기술수출 이후 두 번째 해외 진출이라는 점에서 한국형 고압산소치료기의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다시한번 확인했다"며 "이를 통해 현지 의료 인프라에 맞춘 장비 운영과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 노하우가 담긴 고압산소치료(HBOT)는 고농도 산소를 고압 환경에서 체내에 공급함으로써 조직 회복을 촉진하고 염증을 줄이는 치료기술이다.

화상, 감염, 당뇨성 상처, 방사선 후유증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며 최근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치료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 분야 전문가들은 개발도상국의 경우 응급·재활·감염 치료 인프라가 부족해 앞으로 HBOT와 같은 치료기술이 갈수록 각광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 회사는 이번 나이지리아 공급 계약으로 연속된 해외진출 성과는 향후 의료기기 수출 확대와 한국 의료기술의 글로벌 영향력 확장에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비쓰리이앤에스가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생산 공급하고 있는 고압산소치료기. (주)비쓰리이앤에스 제공

(주)비쓰리이앤에스가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생산 공급하고 있는 고압산소치료기. (주)비쓰리이앤에스 제공


비쓰리이앤에스는 정밀 엔지니어링과 현장 시공능력을 기반으로 고압산소치료기 연구, 설계, 제작, 설치까지 모든 과정을 자체적으로 수행하는 이 분야 국내 대표기업이다. 독자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방폭 설계 △평면·곡면 슬라이딩 도어 △다양한 산업 분야 적용 가능성 등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회사는 △GMP 인증 △ISO 9001, ISO13485 인증 △벤처기업 인증 △동물용 의료기기 제조 허가 등을 포함한 다수의 기술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허등록 6건과 디자인 특허 10건 등 강력한 지적재산권 포트폴리오를 구축해왔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의료 뿐 아니라 스포츠, 미용, 산업, 반려동물 시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압산소치료기를 공급,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창업 초기부터 고압산소치료분야 의료진 의견과 그 동안 현장에서의 숙련된 경험을 담아 슬라이딩 도어가 적용된 좌식형 1인용 3기압 고압산소치료기 개발, 기존 와식형 챔버에 비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고압산소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해 관련 의료시장을 주도해 가고 있다

lich0929@fnnews.com 변옥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3. 3씨엘 기획사 미등록 송치
    씨엘 기획사 미등록 송치
  4. 4진주 집현면 산불 진화
    진주 집현면 산불 진화
  5. 5장동혁 병문안
    장동혁 병문안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