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특징주] 해성에어로보틱스 2일 연속 '상한가'

메트로신문사 박경수
원문보기

해성에어로보틱스가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45분 기준 해성에어로보틱스는 전 거래일 대비 4640원(29.72%) 상승한 2만250원에 거래 중이다. 이 종목은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CES 2026에서 시작된 로봇주에 대한 열풍이 중소형주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해석된다. 해성에어로보틱스도 이 같은 로봇주 인기 몰이 현상과 더불어 로봇 핵심 부품으로 여겨지는 감속기를 양산하는 업체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매수 심리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해성에어로보틱스는 로봇의 핵심 부품인 감속기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특히 휴머노이드 로봇과 산업용 다관절 로봇에 들어가는 사이클로이드(RV) 감속기를 개발 공급하며 삼성, LG전자 등 대기업과 협력하고 있다.

RV감속기는 속도를 줄여 감속비율에 비례한 힘을 만들어내는 장치로, 로봇의 정밀도·내구도·하중 능력을 결정하는 장치다. 로봇 원가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30~40% 정도로 아주 높다.

해성에어로보틱스는 1997년 설립된 감속기 설계 및 제조 전문 기업으로 2016년 티피씨 컴소시엄에 인수된 바 있다. 승강기용 권상기를 주력으로, 기어드식 승강기용 감속기 분야 국내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제조로봇용 고정밀 사이클로이드 감속기를 국내업체 중 유일하게 양산하고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