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민재 선발→첫 퇴장…뮌헨, '케인 해트트릭 실패'에도 16강 직행+위니옹SG전 2-0 완승 [UCL 리뷰]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충격이다. 김민재가 바이에른 뮌헨 소속으로 첫 퇴장을 당했다.

뱅상 콤파니 감독이 이끄는 뮌헨은 22일(한국시간) 독일 바이에른주 뮌헨에 있는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위니옹 생질루아즈(위니옹SG)와의 2025-2026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리그페이즈 7차전에서 2-0으로 승리했다.

김민재가 지난해 10월 파포스(키프로스) 원정 경기 이후 4개월 만에 챔피언스리그에서 선발 출장했지만, 경고 누적 퇴장을 당하면서 아쉬움을 남겼다.

그럼에도 뮌헨은 해리 케인의 멀티 골로 승리하며 리그페이즈 2위(6승 1패 승점 18)를 유지했다. 이로써 뮌헨은 상위 8위까지 주어지는 16강 직행 티켓을 확정했다. 8위 첼시(승점 13)와의 격차가 승점 5점으로 벌어졌다.

36개 팀 체제로 개편된 챔피언스리그는 상위 8위까지 16강에 진출하고 9~16위(시드), 17~24위(비시드) 팀들이 16강 플레이오프를 거쳐 나머지 여덟 자리 주인공을 가린다. 25~36위는 자동 탈락이다.



뮌헨은 4-2-3-1 전형으로 나섰다. 마누엘 노이어 골키퍼가 장갑을 꼈고 톰 비숍, 요나단 타, 김민재, 하파엘 게레이루가 수비를 구축했다. 3선은 알렉산다르 파블로비치, 요슈아 키미히가 수비를 보호했다. 2선은 루이스 디아스, 레나르트 칼, 마이클 올리세로 구성됐다. 최전방에 해리 케인이 나와 득점을 노렸다.


원정팀 위니옹은 4-3-3 전형으로 맞섰다. 키엘 셰르팽 골키퍼가 골문을 지켰고 로스 사이크스, 크리스티안 부르게스, 케빈 맥알리스터, 아난 칼라일리가 수비를 구성했다. 중원은 아누아르 아이트 엘 하지, 카미엘 판덴페레, 아뎀 조르가네가 지켰다. 측면은 라울 플로루츠, 기예르메 스미스, 중앙에 프로미스 다비드가 출격했다.

초반부터 뮌헨의 압도적인 공세가 이어졌다. 그러다 전반 18분 김민재가 앞으로 나오면서 상대 전진 패스를 차단하려다 상대 발을 걸어 넘어뜨렸고 경고를 받았다.



위니옹은 전반 20분 프리킥 상황에서 판덴페레에게 득점 기회를 맞았지만, 실패했다. 이어 전반 29분 박스 안에서 다비드의 헤더가 나왔는데 노이어가 반응하면서 쳐냈다.


전반 40분 코너킥 기회에서 게레이루가 가까운 쪽 포스트에서 헤더를 시도했는데 살짝 뜨면서 득점하지 못했다.

결국 전반은 양 팀 모두 득점 없이 마쳤다.

후반에도 뮌헨의 파상 공세가 이어졌다. 그리고 후반 7분 코너킥에서 케인이 가까운 쪽 포스트로 헤더를 성공하면서 선제골에 성공했다.




이어 곧바로 케인이 셰르팽 골키퍼 손에 걸려 넘어져 페널티킥을 얻었다. 후반 10분 케인이 이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면서 순식간에 2-0을 만들었다.

그런데 이후 문제가 발생했다. 후반 18분 김민재가 상대 침투 패스를 막는 과정에서 상대 팔을 오래 잡았다. 주심은 두 번재 경고를 주며 결국 경고 누적 퇴장을 당했다.

뮌헨은 추가 골 기회를 얻었다. 후반 32분 올리세가 오른쪽 측면 돌파 이후 낮은 크로스를 시도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상대 수비 팔에 맞았다. 주심은 온필드 모니터로 상황을 확인한 뒤,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그런데 케인이 이 페널티킥을 골대로 보내버리면서 해트트릭 기회를 놓쳤다.



후반 39분에는 케인의 스루패스로 디아스와 올리세가 역습 찬스를 맞았다. 디아스가 낮은 패스로 올리세에게 완벽한 기회를 줬는데 올리세의 킥이 하늘 높이 향하고 말았다.

위니옹은 더 추격하지 못했고, 뮌헨이 승리를 챙겼다.

사진=연합뉴스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ISDS 분쟁
    쿠팡 ISDS 분쟁
  2. 2트럼프 평화위원회 출범
    트럼프 평화위원회 출범
  3. 3박철우 우리카드 승리
    박철우 우리카드 승리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