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웨비나는 온톨로지와 지식그래프에 대한 기본 개념 및 산업 적용 시 견지해야 할 관점, 온톨로지를 활용해 의사결정이 필요한 산업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 보안 분야에서 온톨로지를 적용하며 체득한 인사이트 등이 소개할 예정이다.
S2W는 공공·정부기관용 안보 AI 플랫폼 '자비스(XARVIS)'와 기업 및 기관용 보안 AI 플랫폼 '퀘이사(QUAXAR)'를 운영하며 안보 및 보안 영역에서 온톨로지 기반 지식그래프 기술력을 축적해왔다. 2024년에는 본 기술 역량을 산업용으로 최적화한 도메인 특화 온톨로지 플랫폼 'SAIP'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고객사 내부 데이터 및 해당 산업군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의 고유한 맥락과 복잡한 관계성을 구조화해 현대제철 '사내 지식정보 플랫폼'과 롯데멤버스 '트렌드 분석 AI 서비스'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웨비나를 통해 기업 사내 데이터와 전문가 지식을 어떻게 자산화하고 복잡한 산업 현장에서 판단과 실행으로 연결할 수 있을지, 온톨로지와 지식그래프 개념 및 활용 전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승현 S2W SAIP 제품실장은 "이번 웨비나가 의미와 맥락을 중심으로 조직 데이터 체계를 점검하며 고차원적 문제 해결 과정에서 효율적인 AI 활용 방안을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