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단식 8일차' 장동혁 없이 열린 최고위…"공천 뇌물 정점, 李대통령"

머니투데이 박상곤기자
원문보기
[the300]

[서울=뉴시스] 김명년 기자 = 통일교·공천헌금 '쌍특검' 수용을 촉구하며 여드레째 단식중인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 농성장 텐트에서 송언석 원내대표와 대화하고 있다. 2026.01.22. kmn@newsis.com /사진=김명년

[서울=뉴시스] 김명년 기자 = 통일교·공천헌금 '쌍특검' 수용을 촉구하며 여드레째 단식중인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 농성장 텐트에서 송언석 원내대표와 대화하고 있다. 2026.01.22. kmn@newsis.com /사진=김명년



정부·여당에 쌍특검(통일교·더불어민주당 공천 헌금 특검)법 수용을 촉구하며 단식을 8일째 이어가고 있는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건강 악화로 22일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지 못했다.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쌍특검을 거부하는 건 살아있는 권력의 비리 수사 거부이자 드러나지 않는 몸통에 대한 수사 거부"라고 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로텐더홀에 설치된 장 대표 단식 농성장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었다. 당초 이날 최고위는 장 대표 주재로 열릴 예정이었으나 건강이 급격하게 악화하면서 송 원내대표가 회의를 주재했다. 앞서 의사 출신의 서명옥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최고위 직전 기자들을 만나 "새벽부터 장 대표가 두세차례 흉통을 소호하고 의식이 반복해서 왔다 갔다 하고 있다"며 "현재 의식이 약간 흐려진 상태로 최고위 진행이 불가능하다"고 전했다.

송 원내대표는 "민주당의 인면수심 DNA(유전자)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장 대표의 단식은 밤이 되면 농성장에서 사라지던 이재명식 출퇴근, 단식 21일 차에 담배를 피우던 정청래식 흡연 단식이 아니다"라고 했다.

송 원내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은 어제 기자회견에서 장 대표의 목숨 건 쌍특검 협상을 지연전술이라고 왜곡 선동했다"며 "쌍특검의 도입 목적은 여당 실세 의원들의 살아있는 권력을 수사하자는 국민적 요구"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대통령은 김병기 의원에 의한 공천 뇌물 사건 당시 당대표였다"며 "당시 칼잡이인 김 의원의 뇌물 수수 의혹을 당 차원에서 은폐했다면, 정점은 이 대통령이라고 보는 것이 타당하다"고 주장했다.

송 원내대표는 "이 대통령이 답해야 한다"며 "통일교 게이트 특검과 공천뇌물 특검을 수용하기 바란다"고 했다.

(서울=뉴스1) 이승배 기자 =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는 가운데 단식 중인 장동혁 대표가 누워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 2026.1.22/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이승배 기자

(서울=뉴스1) 이승배 기자 =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하는 가운데 단식 중인 장동혁 대표가 누워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 2026.1.22/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이승배 기자



한편 송 원내대표는 전날 이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에 대해 "우리 경제 최대 리스크는 이 대통령의 경제에 대한 무지와 안이한 경제 현실 인식"이라고 비판했다.


송 원내대표는 "이 대통령 스스로 '별 대책이 없다''시간이 지나면 좋아질 것이다'고 한 말들은 국가 경제 최고 책임자로서 너무 무책임하다"며 "경제를 망치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지 않은 한 개탄스러운 답변"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제는 정부가 키우는 것이 아니라 민간이 성장시키는 것"이라며 "경제 위기 현실을 직시하고 지금이라고 경제 정책 기조를 시장 중심으로 전환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박상곤 기자 gone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