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버섯 파스타 안에 '이물질'…"담배꽁초 아냐" 손님 맞고소한 제주 식당

뉴스1 신초롱 기자
원문보기
(JTBC '사건반장' 갈무리)

(JTBC '사건반장' 갈무리)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제주의 한 파스타집에서 버섯 파스타를 먹다 담배꽁초로 추정되는 이물질을 발견했다는 내용의 제보가 제기됐다.

21일 JTBC '사건반장'에 따르면 남성 A 씨는 지난해 9월 제주도 여행 중 여자친구와 한 식당을 방문했다.

당시 버섯 요리에 빠져 있었던 A 씨는 제주산 버섯으로 만든 크림파스타가 맛있다는 정보를 알게 돼 그 식당으로 찾아 스테이크와 파스타를 주문했다.

3분의 2 정도를 먹었을 때 처음 맛과는 다른 이물감과 함께 이상한 맛이 느껴졌다.

A 씨는 "씹었는데 이상한 맛이 나면서 물이 쫙 나오더라. 씹혔는데 안 끊어지더라. 뱉어서 냄새를 맡으니까 담배 찌든 내가 확 났다"라고 말했다.

이어 "사장을 불러서 얘기하는데 처음에는 미안하다고 하면서 담배꽁초가 아니고 버섯 꼬다리인데 사람들이 많이 오해한다고 얘기하더라"라고 전했다.


이에 A 씨는 "버섯 꼬다리와 담배 필터를 우리가 구분 못 하겠나. 맛이 다르고 맨눈으로 봐도 담배 필터였다"라고 설명했다.

사장은 "담배 피우는 사람이 없다. 내가 임신 중이기 때문에 절대 있을 수 없다"라고 얘기했고, A 씨는 이물을 챙겨 가게 밖으로 나왔다.

이후 A 씨는 시청 위생과에 민원을 넣은 뒤 국민신문고에 신고해 직접 검사를 의뢰할 수 있는 기관을 소개받았다.


결국 A 씨는 사비 41만 9000원을 들여 사설 업체에 성분 검사를 의뢰했다. 검사 결과 버섯은 현미경으로 관찰했을 때 균사 및 포자의 형태 등이 확인되는데 해당 시료에서는 이러한 특징이 확인되지 않는다고 나왔다. 또 해당 시료는 셀룰로스아세테이트 계열과 유사한 화학적 결합 구조를 갖는 물질로 추정된다고 나왔다.

그러나 업주 측은 검사 결과를 인정하지 않았다. 버섯을 납품하는 업체에서도 별도로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니까 시료를 보내 달라고 요구했다.

이후 A 씨는 버섯을 채취하는 과정에서 담배꽁초가 들어갈 수 있다는 기사를 읽었고, 식당이 아닌 버섯을 채취하는 공장의 과실일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그럼에도 식당 측은 "버섯이다. 담배일 리 없다"면서 사과를 하지 않았다.

(JTBC '사건반장' 갈무리)

(JTBC '사건반장' 갈무리)


이에 A 씨는 식당에 공식 사과문을 요청하며 음식값, 검사 비용, 위자료까지 합쳐서 240만 원 상당의 손해배상을 요구하는 내용증명을 보냈다.

이후 식당은 명예훼손, 모욕, 업무방해, 협박 등의 혐의로 맞고소했다.

식당 측은 "담배가 아니라 버섯이 확실하다"라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또한 "손님이 검사 의뢰했는데 40일 지난 후에 한 거다. 검사 대상이 되는 시료를 바꿨을 가능성도 있는 거 아니냐. 어떻게 그 음식에서 나온 이물질을 검사했다고 장담할 수 있냐"라며 의문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검사 결과를 보더라도 이게 담배 필터라는 문구는 없지 않나. 분석 결과만을 통해 명확하게 담배라고 확정할 수 없는 거 아니냐"라는 입장이다.

식당 측은 "충분히 사과했고 식사 비용과 검사 비용 다 드리겠다고 했다. 그런데도 손님이 '그렇게 할 거였으면 애초에 이렇게 안 했다'라는 취지로 말하면서 위자료 200만 원을 추가로 요구했기 때문에 들어줄 수 없다"라고 전했다.

이 과정에서 A 씨는 식당 측이 버섯 원산지 표시를 위반했다는 사실을 알아내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누리꾼들은 "일키우는 것도 능력이다", "저게 버섯이라고? 진짜 어처구니가 없네. 악질이다", "큰 봉지에 중국산 말린 버섯을 구매한 적 있는데 거기에 담배꽁초가 들어있었던 적이 있다", "식당에서 먼저 사과를 했다면 일이 이렇게 커지지 않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ro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김민석 총리 미국 방문
    김민석 총리 미국 방문
  3. 3트럼프 그린란드 접근권
    트럼프 그린란드 접근권
  4. 4이강인 아틀레티코 이적
    이강인 아틀레티코 이적
  5. 5이해인 쇼트프로그램
    이해인 쇼트프로그램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